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종민 나이 프로필 경력 롱런하는 연예인!!

 

 

오랜시간 동안 롱런하고 있는 연예인이지요? 바로 김종민 입니다. 김종민 나이 프로필 경력 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종민 프로필

 

 

생년월일

1979년 9월 24일 (42세)

 

키 몸무게 혈액형

176cm, 69kg, O형

 

직업

가수, 방송인

 

가족

어머니, 누나, 여동생

 

학력

서울창도초등학교 (졸업)

도봉중학교 (졸업)

도봉정보산업고등학교[6] (졸업)

김천대학교 (음악과 / 전문학사)

목원대학교 (독어독문학 / 학사)

목원대학교 언론광고홍보대학원 (언론학 / 석사)

 

종교

무종교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2007년 11월 15일 ~ 2009년 12월 18일)

 

소속사

KYT엔터테인먼트 (대표)

 

소속 그룹

코요태

 

포지션

리더, 메인댄서, 서브보컬

 

데뷔

2000년 코요태 정규 3집 Passion

데뷔일로부터 +7463일째

 

경력

안무팀 프렌즈 댄서 (1996년 ~ 2000년)

 

MBTI

INFP 

 

취미

사이클, 골프, 런닝머신

 

특기

춤추기, 제기차기, 팔씨름

 

김종민 경력

 

김종민은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방송인 입니다. 아시다시피 3인조 혼성그룹 코요태의 멤버인데요. 리더, 메인댄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김종민은 학창 시절 체조를 잠깐 배운 적이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몸놀림이 굉장히 좋았던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서울 수유동의 한 클럽에서 자신의 스타일로 차별화된 댄스를 선보이며 댄스계에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이 시절에는 SM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도 참가를 했었지만 유영진의 댄서를 하라는 통보를 받고 불합격으로 생각하고, 포기를 했다고 합니다. 

 

 

문희준과 함께 라디오 스타 330회에 출연해서 이 사연을 밝혔었는데, 김종민이 오디션을 볼 당시 비슷한 시기에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입문한 문희준이 그 사연을 듣고서는 그게 사실상 합격 통보였다고 답하며, 본인도 오디션 후에 댄서로 시작하라는 통보를 받고 무대에 몇 번 섰다가 데뷔한 케이스라고 합니다. 

이때 김종민이 결정을 했다면 hot나 그 외 그룹으로 데뷔를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김종민은 박남정 시절부터 이어 온 댄서 전문 안무팀 프렌즈에 정식 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1996년부터 R.ef의 찬란한사랑, 가을의 기억, 구피의 많이 많이 무대에서 안무를 선보이며 댄서의 활동을 시작 했으며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가수 엄정화의 전담 댄서로 비중 있게 활약하면서 정규 4집 앨범 포이즌, 초대, 정규 5집 앨범 몰라, 페스티벌, 스칼렛, 리모컨과 매니큐어 등 다수의 무대에 출연하며 잘생긴 외모로 인해 팬클럽까지 있었다고 하는 군요. 

 

 

코요태 정규 3집 앨범 활동 당시에 김종민은 잘생긴 외모와 댄스를 보여주었는데요. 

김종민이 합류 후 코요태가 첫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객원 멤버 이상으로 코요태에서 역할을 잘 해주었고, 잘생긴 외모로 댄서 시절부터 많은 팬덤이 코요태의 인기몰이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김종민은 2001년 10월 14일부터 정규 멤버가 되면서 2000년대 상반기 음반 시장의 급격한 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와 높은 음반 판매량 기록을 하며, 서울가요대상 본상 3년 연속, MAMA 본상 및 혼성그룹 부문 최우수 뮤직비디오상 4년 연속, 골든디스크 본상 5년 연속, SBS 가요대전 본상 3년 연속,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5년 연속, MBC 10대 가수가요제 2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였습니다. 

 

 

2003년 천하제일 외인 구단을 시작으로 2007년까지 X맨을 찾아라, 리얼로망스 연애편지, 여걸 식스, 위기탈출 넘버원 등의 예능에서 고정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16년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2011 KBS 연예대상에서 1박 2일 멤버와 공동 수상을 하였지만 2016년 연예대상에서 인생 최초로 단독으로 대상을 받게 됩니다. 

지금까지 놀면 뭐하니. 1박 2일까지 예능 시조새라는 별명 답게 김종민의 꾸준한 모습 기대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