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샘오취리 나이 근황 여자친구 연예계 데뷔 방송스타일 

 

 

가나 출신 방송인 샘오취리 근황이 궁금해지더라구요. 지난해 8월 이였는데요. 블랙페이스 논란을 일으켰는데요.  과거 발언과 행적의 문제로 국내 방송에서 하차했었습니다. 최근에는 개인 유튜브를 통하여 자신의 근황을 알렸는데요.  샘오취리 나이 근황 연예계 데뷔 방송스타일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샘오취리 프로필

 

본명

Samuel Nana Kwesi Okyere Jan Tuiniboa Coduia Dalco

(사무엘 나나 퀘시 오취리 잔 튀니보아 코뒤아 달코)

생년월일 

1991년 4월 21일 (31세)

가나 아크라

국적

가나 

직업

방송인, 유튜버, 자영업

학력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학사)

신체

184cm, 88kg

언어

영어, 취어(Twi), 프랑스어, 한국어

활동

2014년 ~ 2020년

종교

개신교

민족

아샨티족

가족

부모, 7남매 중 장남

 

아버지의 권유로 국비 장학생 제도에 신청하여 선발이 되면서 한국에 입국을 하게 되는데요. 

2009년 고려대학교 어학당에서 어학연수를 마치고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2014년 8월에 졸업을 했습니다. 

 

 

예전 인터뷰에서 한국 사람들이 별 생각 없이 던지는 말들 중에 인종차별적인 단어가 많아 힘들지 않았냐는 질문이 있었는데요. 그때 샘오취리는 처음엔 화났지만, 몰라서 그러는 걸 요즘에는 안다. 그래서 웃으면서 알려주면, 부끄러워하면서 고쳐준다고 답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들은 인종차별을 하는 게 아니라 단지 모를 뿐인 것 같다.는 대답을 한 적이 있다. 

대학생일 때 경제적으로 아주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한국 지인이 자신의 상황을 알고 밥을 많이 사줘서 고마웠던 경험이 있다고 했습니다. 

예전에 지하철에서 어느 아줌마가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며 막말을 했는데, 주변 승객들이 자신을 도와주지 않아 상처를 받은 경험이 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연예계 데뷔

대학교 4학년 때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나이지리아인 사연자의 친구로서 출연하게 된 것을 계기로 한국 연예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이후 2014년 7월부터 JTBC 비정상회담의 고정 패널로 출연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방송스타일

깐족대는 방송용 말투와 방방 뛰는 성격으로 예전 무한도전등에 나왔을때 재미있는 감초역할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배우중에 윌 스미스 닮았는데요. 

여자친구

라디오스타에서 아비가일이랑 썸 같은게 있었던거 같은데요. 찾아보니 여자친구에 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논란

2020년 8월에 의정부고등학교 흑인 코스프레 인종차별 논란 사건에 뒤이어 예전 비정상회담 방송에서의 동양인 외모 비하 눈찢기 사건이 재조명되었었는데요. 

이후 2021년 4월 9일, 유튜브 채널 5723 오취리삶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취리는 5723 오취리삶이라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오취리는 코로나19 때문에 아무 것도 못한다. 혼자 있을 때 생각도 많고 후회도, 하고 싶은 것도 많다. 사람이 너무 생각을 많이 하니까 우울해진다며 열심히 살고 싶고 일하고 싶다. 열심히 일하고 집에 들어와서 지칠 때의 느낌을 정말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최근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 봉사하는 영상을 올렸는데요. 바쁘게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