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박남정 나이 프로필 키 혈액형 학력 아내 허은주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에 레전드 춤꾼 특집으로 방송을 하게 되는데요. ㄱㄴ 춤으로 시대를 앞서갔던 박남정이 출연합니다. 박남정 나이 프로필 키 학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년월일

1966년 4월 19일 (56세)

키 몸무게 혈액형

164cm, 55kg, A형

학력

서울화곡초등학교 (졸업)

화곡중학교 (졸업)

상문고등학교 (10회 / 졸업)

성결대학교 (신학과 / 중퇴)

데뷔

1988년 1집 앨범 '아! 바람이여'

가족

무녀독남, 아내 허은주, 장녀 박시은(2001년생), 차녀 박시우(2004년생)

종교

개신교(성결교회)

박남정 프로필

박남정은 외국인에게 춤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실제 박남정은 춤만 잘 추는 것이 아니라 MBC합창단 출신으로서, 듣는 이로 하여금 청량음료를 원샷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시원한 가창력의 소유자 입니다.

고유의 음색과 특유의 창법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대히트곡 '널그리며'를 직접 작사·작곡하였으며 음정과 화음을 자유자재로 변조해서 부르는 등 음감이 뛰어난 뮤지션 입니다.

박남정이 등장하면 소녀 팬들의 환호성이 정말 대단했고 박남정 특집이 실린 하이틴 잡지는 완판되었으며 1980년대 말을 주름잡던 말 그대로 원조 아이돌 입니다.

2011년 개봉한 영화 위험한 상견례에서는 카메오로 출연한적도 있습니다.

이후 2013년 JTBC의 예능 프로그램인 유자식 상팔자에 장녀인 박시은 양과 함께 출연하였습니다. 실제 이 프로그램에서 박남정의 인간적인 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굉장히 착하면서도 순박하고 어리버리해서 귀엽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2016년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22차 경연에서 폴짝폴짝 아기강시라는 가명으로 참가했며 박남정의 시원한 가창력과 녹슬지 않은 댄스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내 허은주

박남정은 1992년 아내 허은주를 만나게 되었는데 당시 허은주의 직업은 잡지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박남정은 아내 허은주와 8년간의 장기간 연애로 4년 연애, 4년 동거를 하다가 결혼에 골인했다고 합니다.

나이 차이는 8살로 연하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