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권해효 나이 프로필 아내 결혼 출연작

권해효는 명품 조연배우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서 개성 넘치는 조연으로 자신만의 명품 연기를 펼치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유쾌한 이미지가 강했지만, 지금은 연기파 배우로 입지를 완벽히 다진 것 같습니다.  권해효 나이 프로필 아내 결혼 출연작 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년월일

1965년 11월 6일 (57세)

신체

170cm, 62kg, A형

가족

배우자 조윤희(1994년 결혼), 슬하 1남 1녀 학력

영도중학교

영일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 학사) 데뷔

1990년 연극 '사천의 착한 여자'

소속사

안투라지프로덕션

종교

천주교 (세례명 : 요셉)


아버지는 육군 대령으로 퇴역하여 3남매의 학비를 감당할 형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대학교 재학시절에 장학금을 타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졸업 후 1990년 연극〈사천의 착한 여자〉에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진출하였고 연극, 텔레비전 드라마, 영화 등에서 배우로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권해효는 대학생 시절 졸업할때까지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한 부채 의식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을 각종 집회의 사회자 등 여러 사회 참여로 갚아갔다고 하는 군요.

신인 시절에는 유쾌하고 코믹한 역할을 주로 맡았으나, 나이도 들면서 최근엔 다양한 연기들을 도전하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양대 선배이자 동료 배우인 박광정과는 막역한 사이라 합니다.

두 사람은 오랜 시간 깨알같은 콤비로 활약하며 함께 하는 작품들이 많았으며 이후 박광정이 폐암으로 별세하자 가족과 같은 수준으로 빈소를 지키며 장례를 마무리하는 의리있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배우자 조윤희는 같은 연국 배우로 2017년 홍상수 영화 그 후에서 권해효가 맡은 캐릭터의 아내로 출연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