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미란 나이 프로필 출연작 결혼 자녀 래퍼 미란이 협업 싱글 발매

라미란과 래퍼 미란이가 협업하여 힙합 유오를 결성하였는데요. 1일부터 힙합 장르로 라미란이가 발매된다고 합니다. 기대되는데요. 오늘은 라미란 나이 프로필 출연작 결혼 자녀 등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미란 프로필

생년월일

1975년 3월 6일 (47세)

신체

162cm, 53kg

배우자

김진구

자녀

아들 김근우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새로운 로고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 전문학사)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경력

2016년 언니쓰 1기 멤버 데뷔

2005년 영화 친절한 금자씨 데뷔

MBTI

ENTP

별명

치타여사, 대대장

 

 

라미란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출신입니다. 라미란은 30대에 늦은 나이로 영화 친절한 금자 씨의 오수희 역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영화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었는데요. 라미란은 특색 있는 모습으로 조연으로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13년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2에 출연하며 또라이 라과장 캐릭터를 맛깔나게 연기하였고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2014년 라디오스타부터 시작하여 일밤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 편에 출연하게 되면서 인지도를 많이 쌓게 됩니다.

2015년 응답하라 1988에서 쌍문동 아줌마 3인방 중 리더 격인 라미란 여사로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정팔이(류준열)의 어머니로 나와서 진짜 엄마 같은 모습으로 열연 하였습니다.

막돼먹은 영애 씨, 응답하라 1988, 덕혜옹주, 언니들의 슬램덩크,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까지 2016년 인기 작품 중심에는 라미란이 있었고 2016년 각종 시상식의 상을 받게 됩니다.

2019년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에서 진학부장 박성순 역으로 출연, 서현진과 함께 드라마를 이끄는 투탑 주인공을 맡으며 진한 워맨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블랙독은 나의 아저씨, 마더를 잇는 tvN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드라마에 이어 2019년에는 영화로서 연기력을 보여주는데요. 영화 걸캅스가 흥행에 성공한데 이어 2020년에는 원톱작 정직한 후보까지 흥행에 성공하면서 이제는 원톱 주연까지 성공시키는 위치까지 올랐습니다.

처음으로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필모그래피 최초로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라미란 결혼

신성우 매니저였던 김진구 씨와 뮤지컬 드라큘라를 통해 만났다고 하는데요. 목을 다치게 돼 병원에 가게 되었을 때 당시 함께 출연한 신성우의 매니저가 달려왔다고 합니다.

라미란은 남편에게 "연기하는 걸 막거나 돕지 않을 땐 바로 이혼이다"는 조건을 내걸고 1년 6개월을 연애 끝에 결혼을 하였고 슬하에 아들 한 명이 있습니다.

​결혼 이후에 남편의 사업이 힘들어져 경제적으로 힘들었고 임신을 하면서 벼룩시장에 나가 어렵게 생활했다고 합니다 그때 연극하던 때라 수입이 많이 없었던 때라고 합니다. 이번 앨범은 두 미란이가 보내는 곡으로 다른 사람의 시선에 흔들리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더 발전하는 라미란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