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재미있는 키워드를 찾게 되어서 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사랑의 불시착 통해서 드라마 재미있게 보게 되었는데요. 북한말들을 어찌나 잘하는지.. ㅎㅎ구글, 네이버에서 다른 나라들의 외국어에 대해서 번역 프로그램이 잘되어 있는데요. 

 

 

북한말 번역기라고 들어보셨나요? 북한말 번역기 글동무가 대표적으로 번역해주는 사이트인데요. 

google 번역이나 구글 사이트 번역기 거치지 않고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동무는 화면 문자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남한의 언어를 북한어 또는 쉬운 단어로 변환시켜주고 있습니다. 

 

밑에 글동무 사이트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ww.geuldongmu.org/

 

글동무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남한 생활, 글동무 학교에서 함께해요!

www.geuldongmu.org

 

글동무는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동무는 무든 자료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북한말이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 밑에 단어 검색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저는 남한어에서 모자이크를 클릭해서 번역을 해봤습니다. 

북한어/쉬운 표현에는 쪽무늬그림으로 나와 있네요 ㅎㅎ

 

모자이크가 쪽무늬 그림이라고 하니 재미있네요. 궁금한 단어가 있으시면 검색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