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나눠주기

아사이베리효능 알아보자

나나나나남 2020. 12. 24. 16:07
반응형

아사이베리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를 말하는 건데요. 

이 야자수는 전 세계에서 서식하는 약 2,500종의 야자수 중에서 특별한 야자수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둥글둥글한 모양의 아사이베리는 맛있는 과즙과 구슬 같은 씨가 있는데 맛은 딸기와 초콜릿을 합한 맛으로 달면서 맛이 독특한데요.  

아사이베리는 일년 내내 열매를 맺지만 7~12월에는 더 많은 열매를 맺는다고 합니다. 

 

 

아사이베리 영양 성분 

약 100g에 들어 있는 칼로리는 70Kcal이며, 지방은 5g, 단백질은 1g, 탄수화물은 4g, 섬유질은 2g, 당분은 2g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올레산, 팔미트산, 리놀레산 등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19종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아사이베리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1.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의 이 작용을 막습니다. 세포에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것에 대응하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으로부터 도움이 되는데요. 이것뿐만 아니라 항암기능이 있다고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각종 감염에 대응합니다. 

 

사람의 몸에는 염증을 일으키는 수많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균들이 있게 되는데요. 그 염증에 대응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면역력을 높입니다.

면역력은 정말 중요한데요. 사람들은 수많은 병원균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몸 안에 수많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균들이 있습니다. 특히 베리성분은 우리 몸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니 풍부한 영양 성분과 비타민등을 통해 빠른 회복으로 가게 합니다. 또한 감염으로부터 사람들의 몸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3. 항암 효능

항산화 성분 효능 중의 하나가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변종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물론 항산화제가 암의 특효약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평소에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으로 암에 대한 대항력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4. 피부 건강

요즘 아사이 오일을 넣은 미용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것은 피부 보호 효능 때문입니다. 이 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의 역할 중 하나는 노화와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또한, 소염 작용도 있습니다. 이런 작용들이 피부 건강을 돕습니다.

 

 

 

 

5.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이란 , 피에 기름진 성분이 보통 이상으로 많아 그것이 혈액을 타고 돌다가 뇌혈관, 심장혈관 같은 중요 혈관을 막아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혈관이 터질 위험을 높이는 질병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혈관청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좋네요.^^

 

 

6. 소화를 돕는다. 

소화기관을 깨끗하게 하고 원활하게 하는 성분과 강력한 해독제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 불량이나 변비에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을 것입니다. 눈 건강에도 좋고,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 베리에는 무엇보다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건강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