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엄기준 나이 과거 프로필 소속사


생년월일 : 1976년 3월 23일(46세)

출생 : 서울특별시 성북구

키 : 180cm

혈액형 : A형

학력 :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서울종합예술원 연기뮤지컬과

데뷔 : 1995년 연극 '리차드 3세'

소속 : 싸이더스HQ

가족 : 어머니, 누나, 매형, 조카

소속 그룹 : 엄유민법


엄기준 데뷔 프로필

가족은 어머니와 누나(매형과 조카들)가 있다고 합니다. 엄기준은 배우를 꿈꾸기 시작한 것이 고등학교 때라고 합니다.1992년도에 당시 인기드라마였던 김찬우, 장동건 주연의 우리들의 천국에 대학생으로 보조출연을 했다고 합니다. 이때 장동건과 함께 찍은 배바지 사진을 공개해 웃음을 주었는데요.

고등학교 졸업후 연극단원이 되었고 1년 후 국립극장에서 공연한 고전 리차드3세에 단역으로 출연했고 연기가 재미있어서 뮤지컬이 연기와 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무대라 생각해 앙상블로 뮤지컬을 시작했습니다.

1996년에 "올리버"로 뮤지컬 무대에 처음 오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게 되는데요. 20대 초반 연극과 뮤지컬 앙상블로는 생활이 어렵고 가정 형편도 어려워져 군대에서 말뚝을 박을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만류로 제대 후에는 국내 창작뮤지컬 주연배우로 이름을 날리며 팬층을 형성하였고 이로인해 TV로 진출, 무대와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엄기준 연기

엄기준은 평소 말수가 별로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동료 배우과 공연스텝들은 엄기준이 평소 말이 없는것에 대해 연기 생각밖에 안한다는 이야기도 했다는데요.

장난 좋아하고 재밌는 것을 추구하지만 자신의 연기인생에 관해서는 굉장히 진지하고, 이는 많은 인터뷰를 통해서 보여주었습니다.

연기 욕심에 관해 자주 언급한 것은 '스타가 되는 것보다 가늘고 길게 평생 연기를 하고 싶다고 합니다.

본인은 고졸이고 종합예술원이라는 곳을 2006년에 들어가긴 했지만 아는 것도 할 줄 아는 것도 연기밖에 없기 때문에 연기를 못하게 된다면 죽을지도 모른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친한 선배들이 뮤지컬 제작에 참여하거나 강단에 서고 있지만 본인은 오로지 늙어서도 연기만 할 수 있으면 된다고 할만큼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배우 입니다.

엄기준 펜트하우스

엄기준의 표정연기가 압권인데요. 날카로운 눈매에 서늘한 눈빛 덕에 차가운 이미지가 보입니다. 주로 악역을 많이 하게 되는.

팬트하우스에서 완벽주의자 주단태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불륜을 저지르고, 자녀를 폭행하며, 아내의 전남편 살인을 사주했고 이외에도 심수련의 친딸을 빼돌리는 일로 악역 대장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시즌3에서는 어떤 악역 연기를 보여줄지 본방에서 확인해주세요!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펜트하우스가 막장의 모습이여서 사람들이 많이 보는것 같습니다. 결말이 어떻게 될지 굉장히 궁금해지네요. 엄기준은 팬트하우스 외에도 2012년 방영된 sbs드라마 유령에서도 냉철하고 인간미 없는 조현민 역을 완벽하게 연기 했습니다.

유령 뿐만 아니라 kbs드라마 골든 크로스에서는 냉정하고 인정 없는 마이클 장 역을, 복면검사에서는 인간미 없는 강현웅을 연기했습니다.

정말 연기 잘하는 배우인데요.

또 엄기준은 술을 굉장히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라디오스타에 함께 출연한 이건명은 엄기준이 이렇게 성공할 줄 몰랐다고 하며 앙상블로 활동하던 20대 초반의 엄기준을 그냥 술 좋아하는 동생이었다고 합니다. 팬들도 술과 담배 좀 줄이라고 걱정할 정도라고 합니다. 현재는 술도 많이 줄였고 금연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연기자여서 그런지 의지력이 정말 강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