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현우 나이 본명 프로필 빛나는 순간 기대합니다!


본명

주형태(周亨太)

생년월일

1984년 11월 29일 (38세)

신체

187cm B형

종교

불교

학력

서울경수초등학교 (졸업)

성수중학교 (졸업)

덕수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졸업)

데뷔

2001년 더 넛츠

가족

부모 , 형 주윤채

소속그룹

사거리 그 오빠

소속사

라이언하트엔터테인먼트


지현우는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1년 고등학교 2학년 때 문차일드의 기타리스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그룹 더 넛츠로도 활동했었습니다.

가스로 먼저 연예계에 시작을 하였지만 연기력도 뛰어나다보니 2002년 드라마 학교이야기로 배우 데뷔를 하고, 2004년 시트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 지PD 역으로 출연해 국민연하남의 시초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올랐습니다.이후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해 배우로 활동했다. 2020년 사거리 그오빠 라는 밴드를 결성해 음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bJxcFpSVZQY

연기는 2003년에 KBS 20기 공채 탤런트로 합격하여 본격적인 연기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DJ활동으로는 라디오 《지현우의 기쁜 우리 젊은 날》, 《이훈 & 지현우의 미스터라디오》, 연기활동으로는 KBS 시트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서 지PD로 까칠한 이미지로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황금사과에서는 막내동생역으로 출연하였으며, MBC 《오버 더 레인보우》에서는 '열정'과 같은 이미지로 변신했고, MBC 《메리대구 공방전》에서는 '백수'로 이미지 변신을 하여 사람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았죠.

2020년 1월 10일 '사거리 그 오빠' 라는 밴드를 결성해 가수로는 9년 만에 복귀했습니다.

사거리 그오빠는 지현우(리더, 보컬, 기타)를 비롯해 그룹 넥스트의 키보디스트이자 음악감독 윤채(건반), 그룹 더 넛츠의 초창기 멤버 김현중(베이스), 스페인 바르셀로나 '리세우 왕립 음악원' 최초의 플라멩코 학부 졸업생으로 뮤지션 및 음악 감독 사에(기타, 퍼커션) 4명의 멤버로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실력파 밴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https://youtu.be/itJy3X0zeYA

빛나는 순간 줄거리

최근 배우 고두심과 호흡을 맞춘 빛나는 순간에 출연합니다. 제주도 최고 해녀를 취재하러 간 다큐멘터리 PD이야기로 경훈과 진옥의 관계가 처음엔 좋은 관계로 시작해 사랑을 하게 되고 서로의 아픔을 보듬어주는 관계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지현우는 처음 시나리오를 받고 고민을 많이 한것 같습니다. 관객 공감도 걱정을 한것 같은데요.

“제 이름은 고진옥, 제주 해녀입니다” `바다에서 숨 오래 참기`로 기네스북에 오른 제주 해녀 진옥(고두심) 성질도, 물질도 제주에서 그를 이길 사람이 없다.

진옥을 취재하기 위해 서울에서 내려온 다큐멘터리 PD 경훈(지현우) 하지만 진옥의 반응은 냉담하다.

경훈은 진옥의 마음을 열기 위해 그의 주위를 맴돌기 시작하고, 진옥은 바다에 빠진 경훈의 목숨을 구해준 이후 자신과 같은 상처를 가졌음을 알고 경훈에게 마음을 연다.

제주 그리고 해녀의 삶에 깊숙이 들어가게 된 경훈 그런 경훈을 통해 진옥은 생전 처음 느껴보는 감정들을 마주하기 시작하는데… 당신을 만나고 비로소 알게 된, 나의 가장 빛나는 순간

https://tv.kakao.com/v/4202320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