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백신 변이 바이러스에 소용있을까?

최근 영국이 높은 백신 1차 접종률로 확진자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중 하나가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백신 변이 바이러스에 소용있을까?

이를 두고 일부에서는 백신 접종자도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다며 도움이 안 된다, 백신이 소용없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말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지 못할까요?

잉글랜드 공중보건국이 밝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델타 변이에 감염된 5천 599명 중 73%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가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 중심으로 확산하는 겁니다.

그렇다면 백신은 변이 바이러스 대응에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이야기 하길 이 델타형 변이는 전파력이 높은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러나 영국에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백신 2회 접종을 완료하는 경우에는 방어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정리하자면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모두 2차까지 접종을 완료 해야 충분한 방어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분석 한 결과, 1차 접종은 33% 수준으로 방어력이 낮았는데 2차까지 접종 했을 때 60%와 88%로 그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물론 접종해도 감염될 수 있지만 중증과 사망을 예방하기 때문에 변이 바이러스에도 백신 접종은 꼭 필요합니다.

출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https://www.korea.kr/news/top50View.do?newsId=148889022&cateId=ktv_tv

 

[사실은 이렇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하는 영국, 백신 소용없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운영, 정책뉴스, 정부 보도자료, 설명자료, 국정과제, 대한민명 정부 소개 등 제공

www.kore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