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경실 나이 프로필 자녀 (+안타까운 결혼이야기)

라디오 스타에 김지선 출연에 이어서 함께 출연하게 되는 코미디언 이경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지선 나이 프로필

2021.06.30 - [정보나눠주기] - 김지선 나이 프로필 경력 결혼


생년월일

1966년 2월 10일 (55세) 전라북도 군산시

신체

162cm, 55kg, A형, 240mm 직업

코미디언, MC

가족

언니 이경옥

배우자

최명호

자녀

딸 손수아, 아들 손보승

학력

군산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데뷔

1987년 MBC TV 제1기 공채 개그맨

종교

불교 → 개신교(예장통합) → 무종교


이경실은 MBC 1기 공채 코미디언 입니다. 1987년 제 1회 MBC TV 개그 콘테스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하였습니다. 원래 이경실은 코미디언이 될 생각은 없었고 배우를 지망했었다고 합니다.

상금이 70만원인 금상을 타게 되었는데 불로소득세 33%를 떼고 지인들에게 수상 턱을 내고나니 남는 돈이 없어서 그대로 MBC에 입사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당시에는 방송사 주관으로 주최되던 행사의 입상자들에게 방송에 출연할 자격을 줘서 공채가 아니어도 활동이 가능했었다고 합니다. 과거 MBC의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 웃으면 복이와요에서 도루묵 여사 코너로 대인기를 끄는 등 전성기를 보내면서 1994 MBC 방송대상 코미디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코미디계에서 일컫기를 여성으로는 김미화, 이경실, 이영자 그리고 김숙까지 있군요.

당시 방송국 소속 연예인들에게 관대했던 관례대로 주로 MBC에서 상을 휩쓸었지만 실제로 이성미와의 2MC체제로 진행했던 SBS 진실게임과 임신한 상태에서 시작했던 조영남과의 KBS 체험 삶의 현장 진행은 당시 이경실의 전성기를 짐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결혼이야기

코미디언 이경실은 전 남편 손 모씨와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다고 합니다. 평소 의처증이 심했던 전 남편은 2003년 경에 야구방망이로 복부를 마구 난타해 이경실은 병원에 입원을 했고, 결국 이혼하게 되었는데요.

이경실은 前 남편과 함께 방송과 CF에 출연하기도 했고, 잉꼬부부로 알려지기도 했었던 터라 소식을 접한 시청자들은 굉장히 안타까워했습니다. 이후에도 안좋은 일들이 있게 되는데요. 현 남편이 지인의 아내를 차 안에서 성추행한 혐의로 수사 중인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처음엔 그저 개그우먼의 남편으로만 알려졌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이경실 본인이 직접 자신의 남편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여담이지만, 해당 사건을 처음으로 보도한 사람은 전 방송인이자 현재 기자로 활동하는 조정린이라고 하는군요.

힘들고 안타까운 일들은 다 잊고 좋은 일들만 있었으면 좋겠네요.

화려한 입담과 끌어가는 개그의 힘은 이경실이 당시 최고였던 이경실.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으로 방송에서 봤으면 좋겠네요!

https://tv.naver.com/v/21032897

 

《셀프캠》특집 '세바퀴 이즈 백' 이경실, 선우용여, 김지선, 조권

라디오스타 | 《셀프캠》특집 '세바퀴 이즈 백' 이경실, 선우용여, 김지선, 조권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