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지선 나이 프로필 경력 결혼

 

6월 30일 라디오스타 레전드 예능이라는 주제로 세바퀴의 주역인 이경실, 선우용여, 김지선, 조권이 출연합니다! 대한민국의 개그우먼이자 연예계 다산의 아이콘인 김지선 나이 프로필 경력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년월일

1972년 2월 5일 (50세)

전라북도 고창군

학력

염광여자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전공 / 학사)

가족

2남 2녀 중 둘째, 배우자 김현민 자녀

장남 김지훈, 차남 김정훈, 3남 김성훈, 장녀 김혜선

종교

개신교

데뷔

1990년 KBS 코미디 탤런트 선발대회 대상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개그맨 김지선은 대한민국의 연예계 다산의 아이콘으로 김미화 바로 뒷세대 정도로 대선배급이라고 합니다. 유재석보다도 1년 선배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이던 1989년에 KBS의 '비바청춘'에서 활약하여 방송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개그맨 데뷔는 따놓은 당상이라는 소리를 들었던 인재였다고 하는군요.

뛰어난 연기력과 발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대에 맞게 고등학교 졸업 직후인 1990년 5월에 열린 KBS 코미디 탤런트 선발대회 대상을 받아 KBS 공채로 데뷔했습니다.

신인 시절부터 북한 사투리 개그로 이미 대박 신인이었다. 염광여자고등학교 시절 이미 아마추어 신분으로 TV에 나가 북한 사투리 개그를 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1991년 '괜찮아유'에서 최양락의 부인으로 등장했고, SBS 개국과 동시에 SBS로 건너가 활동하며 전성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그우먼으로서 상당히 춤 솜씨가 좋았는데 이 장기를 잘 살려서 '꾸러기 콘테스트'라는 SBS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당대 최고의 아이돌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을 패러디한 '서태순과 아이들'이라는 코너에서 김경식, 윤정수와 같이 팀으로 호흡하였습니다.

당시 김지선은 이 코너가 인기가 너무 좋았고 나이트클럽에서 섭외가 많이 들어와 멤버들과 같이 행사를 뛰고 돈을 많이 벌어서 저축을 했었다고 하는군요. 개그콘서트에서 맡은 코너들은 꽃봉오리 예술단, 집에서 사제끼기, 9시 언저리뉴스, 봉숭아 학당의 아줌마 역 등이였습니다.

김지선 결혼

김지선은 남편 김현민과 2003년도에 결혼하였습니다. 김지선과 남편 김현민은 소개팅으로 만났다고 하는군요. 남편 김현민의 나이는 김지선과 동갑이라고 합니다. 결혼 후 자녀를 네명이나 낳으며 '다산의 여왕'이라 불리웠습니다.

라디오 스타 김지선

김지선은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세바퀴 출연 당시 슬럼프를 경험했다고 깜짝 고백한다고 합니다. 김지선은 당시 고민을 개그맨 선배 이영자에게 털어놨다며 이영자의 조언에 눈물을 쏟은 사연을 들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