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석류 먹으면 어디에 좋나요? 효능 음료 갈증해소 이외 여성 임신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는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다들 아실 것입니다. 특히나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은 석류 인데요. 석류 먹으면 어디에 좋은지 효능 등 포스팅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은 폐경이 시작되고 여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때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석류 입니다.

그 이유중 하나로는 석류의 씨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은 씨까지 씹어 먹거나 갈아 먹으면 좋습니다.

석류는 중국의 양귀비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먹은 것으로 전해져 오고 있을 정도로 여성에게 사랑 받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대대로 건강, 다산, 부활의 상징으로 여겨져 온 과일로 아름다음과 건강을 지켜주는 과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각 종 영양가도 풍부하기 때문에 각 종 음료나 건강식품으로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석류 효능

동의보감에서 석류는 성질이 따듯하며 맛이 달고 시며 독이 없다. 목 안이 마르는 것과 갈증을 치료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미네랄이 많아 두피 혈액 공급과 모근 영양 공급을원활하게 합니다.

다이어트

석류는 열량이 100g 당 67cal 정도로 낮은 편이고 지방 함유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여성호르몬 성분은 생리 불순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이 풍부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석류에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석류를 먹는 방법으로는 차로 끓여 마시거나 즙을 내 먹으면 좋고 생으로 먹기도 하는데 알맹이 속 과육만 먹을 것이 아니라 씨와 껍질에 천연 에스트로겐물질이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씨까지 씹어 먹는 것이 좋고 석류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은 따뜻한 물에 우려 먹으면 좋습니다.

그외에도 장 운동에 효과적이며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하여 엽산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임신 가능성을 높이고 태아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내용

견과류 장점 효능 어떤게 있을까
 

견과류 장점 효능 어떤게 있을까

견과류 장점 효능 어떤게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견과류에 대해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견과류 좋아하시나요? 전에 작은 팩에 담아서 배고플때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견과류는 10대 건

skdaksgo.tistory.com

아미노산이란? (+효능 음식 주의사항)

 

아미노산이란? (+효능 음식 주의사항)

아미노산이란? (+효능 음식 주의사항) 아미노산은 단백질(펩타이드)을 구성하는 단위를 말합니다. 염기성 아미노기와 산성 카복실기 모두 포함하는 유기산을 아미노산이라고 말하는데요. 아미

skdaksgo.tistory.com

아사이베리효능 알아보자
 

아사이베리효능 알아보자

아사이베리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를 말하는 건데요. 이 야자수는 전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