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기준 범칙금 벌점 얼마?

 

2022년 7월 12일부터 횡단보도 범칙금 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그 중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를 꼭 해야 하는데요.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기준 및 범칙금과 벌점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횡단보도 앞에 사람 서 있으면 '일시정지' 꼭 기억해주세요!!

 

경찰에 따르면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가 확대되었습니다. 

이는 보행자 보호의무가 강화된 도로교통법이 시행이 되게 된 것인데요. 운전자는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하는 보행자를 살펴야 합니다. 

이에 대해 기준이 모호하며 초반 시행시에는 혼란도 있을 수 있을것 같은데요. 

이에 법 집행을 하는 경찰 또한 단속 기준을 명확하게 밝히기 어렵다고 해서 논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판례를 통해 구체적인 사례가 쌓여야 어느 정도는 혼란이 적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대부분이 모호한 부분도 있지만 분명 도로교통 강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또한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해 보행자의 통행 여부와 관계 없이 어린이보호구역 내 신호기가 없는 횡단보도에서도 의무적으로 일시 정지해야 합니다.

범칙금 벌점 얼마??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운전자 위반시 운전자가 위반하게 되는 경우에는 범칙금 6만원(승용차 기준) 및 벌점 10점이 부과되게 됩니다.  범칙금 및 벌점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는 보행자 사고가 자주 일아나다보니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있으면 선제적으로 주의하자는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생각이 됩니다.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기준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글 지방을 태워주는 식품 10가지

건강관리하고 지원금 받는 방법(온서울 건강온)

붕어의 효능 4가지 혈관 질환 외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