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붕어의 효능 4가지 혈관 질환 외 정리

아버지가 낚시를 좋아하다보니 붕어를 많이 잡게 되는데요. 붕어즙이 굉장히 좋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붕어를 보약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보양음식 중 하나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성장발육과 빈혈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붕어 효능

1. 성장발육

붕어에는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성장을 해야 하는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혈관 질환 개선 및 빈혈 완화

붕어에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제거 고혈압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붕어에는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증상이 있는 분들이 즐겨먹으면 좋은 생선으로 붕어찜, 붕어즙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태양인에게 좋은 음식

붕어는 열이 많은 태양인에게 좋은 보양 음식인데요. 그이유로 하나로 아기를 낳은 후 젖이 부족하거나 산모의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되고, 소화흡수, 부종 제거, 이뇨작용 등에 도움이 되는 태양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4. 붕어즙 효능

여름철 몸이 허해졌을때, 무기력증이 있을때, 허약한 위를 튼튼하게 도움을 주며 식욕부진, 입맛이 없을때, 숙취해소, 피로회복 및 원기회복, 소화흡수, 이뇨작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붕어입니다.

https://youtu.be/sQVt0TTQqmY

 

같이 보면 좋은글 

삼계탕 효능 오늘은 원기회복 하는 날!

 

삼계탕 효능 오늘은 원기회복 하는 날!

삼계탕의 효능 오늘은 원기회복 하는 날! 무더위가 계속 지속되다 보면 몸도 지치고 무력해지는데요. 이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으로 기분도 좋아지게 됩니다. 특히 삼계탕은 복날에 먹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