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디스코드 연결안됨 서버 위치 바꾸기(+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나 또한 회사 방침에 따라 집에서 근무를 하게 되었다. 하지만 업무 특성상 팀원들과 소통할 일이 많다보니 불가피하게 스카이프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 대신 음성 채팅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를 이용해야 했다. 

그러나 아무리 로그인을 시도해도 계속해서 오류 메시지만 뜰 뿐이었다. 혹시나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나와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알아보니 서버 자체 문제라고 한다.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상태이며 언제 정상화가 될 지 미지수다. 현재로서는 급한대로 다른 방법을 통해 연락을 취하고 있긴 하다. 하루 빨리 정상화되길 바랄 뿐이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서버 위치 바꾸기(+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

 

[[나의목차]]

 

디스코드 왜 연결이 안되는 것인가?

그 중 디스코드는 온라인게임에서 사용자들이 편하게 음성 채팅으로 게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이다.

​디스코드가 연결이 안될때가 있는데 그것은 사용자들의 트래픽이 한번에 몰리게 되면 디스코드 연결안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 외에 연결이 안된다면 본인의 컴퓨터 메모리의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컴퓨터를 껐다가 키면 될 것이다. 

디스코드 연결중,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가 있게 되는 것은 네트워크가 불안정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렇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서버위치 바꾸기

1. 연결시 오류가 있을때는 서버 위치를 바꾸면 해결이 된다.

서버설정 -> 일반 -> 서버위치를 다른나라로 바꿔가며 연결을 시도

디스코드 LAN설정 항목 VPN 연결적용되지 않음 

 

2. 인터넷 속성 중 '연결' 탭에서 LAN 설정 항목으로 이동해 프록시 서버 부분도 함께 체크한다면 가능하다.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시간을 두고 다시 접속을 하거나 관련된 정보를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인터넷 옵션에서 인터넷 속성 -> 연결에서 LAN설정

디스코드 연결안됨 서버 위치 바꾸기
디스코드 연결안됨 서버 위치 바꾸기
디스코드 연결안됨 서버 위치 바꾸기
디스코드 연결안됨 서버 위치 바꾸기

 

사용자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이 설정은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 체크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모음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기준 범칙금 벌점 얼마?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자격 금액 전화번호 어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