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부분 사람이 한번쯤은 전화를 받았을텐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국제 마약 사건에 연루되었으니 검찰로 출두해야 된다고. 듣자마자. 보이스피싱이구나 생각하겠지만. 이런 생각을 전혀 안하고 있다면 어쩌지라는 걱정먼저 생각이 들고 사기범이 보낸 링크에 성명,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금융감독을 사칭한 인물에게 내 돈을 보내라는 이상한 안내를 따르게 됩니다. 

 

 

 

보이스피싱 사기꾼들 이제 음성분석AI를 통해 범인

이런 보이스피싱 사기꾼들 GG를 받아내야 되는데요.  흥미로운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세계최초 보이스피싱 음성분석 모델

그것은 바로 세계 최초로 전화사기 검거를 위한 보이스피싱 음성분석 모델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보이스피싱 사기범과, 그에 동조하는 범죄자들을 잡을 수 있을까요? 라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행정안전부는 2월 22일 보이스피싱 사기범 검거에 활용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음성분석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보이스피싱 음성 분석 모델 언제부터 사용?

그럼 언제부터 이 보이스피싱 음성 분석 모델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2월 말부터 음성 감정 등 사기범 수사 과정에 활용한다고 합니다. 

이 기사를 보자마자 보이스피싱 사기꾼들 GG쳐야겠네라고 생각들었습니다.  보이스피싱 영화를 보신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보이스피싱 영화

https://youtu.be/Kwdb2UO9PCI 

 

보이스피싱 줄거리

중국에 위치한 본거지 콜센터 잠입에 성공한 주인공이 보이스피싱의 실체를 끝까지 쫓아 되찾는 내용인데요. 예고편 한번 보시죠. 

이제 사람이 해결하는게 아닌 보이스피싱범 검거 핵심인 범죄조직 군집화 기능을 세계 최초로 구현한 것으로,

음성분석 AI는 한국어 음성 학습을 통해 범인을 잡게 되는데요. 범죄조직 군집화 기능을 세계 최초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범죄예방 등을 위한 사회 경제적 비용도 급증하게 될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보안적인 것은 항상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보이스피싱지킴이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보이스피싱지킴이 사이트 바로가기

https://phishing-keeper.fss.or.kr/static/site/site2.html

 

꼭 피싱 사기 주요 사기 유형등 꼭 한번 보시고. 피해 받는 분이 정말 없기를 바래봅니다. 

▶ 같이 보면 좋은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대출신청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대출신청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대출신청 https://www.hf.go.kr/hf/sub01/sub02_03.do

skdaksgo.tistory.com

안랩 V3 백신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랩 V3 백신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랩 V3 백신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국내 무료 백신 프로그램 v3 lite, 알약 다운로드 및 사용법 광고제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2개 이상 설치되어 있다면 CPU, RAM 등 시스템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