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크 초콜릿 안에 들어 있는 장점들 정리!

 

 

다크 초콜릿 안에 들어 있는 장점들
다크 초콜릿 안에 들어 있는 장점들

 

예전에 카카오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 심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서 많이들 드셨던것 같은데요. 무조건 초콜릿이라고 해서 좋은점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보통 설탕 덩어리라서 살 많이 찌는 식품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맞는 부분도 있지만 틀린 부분도 있으니 오늘 장점과 단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콜릿을 섭취

1.우울증 완화

2.집중력 향상,

3.체지방감소

4.스트레스 해소

5.황산화 작용

 

다크 초콜릿 안에 들어 있는 장점들

 

무조건 초콜릿을 먹으면 이러한 도움을 준다는 것은 틀린 말일것입니다. 그래도 어떠한 장점 효능이 있는지 보시면서 도움되기를 바랍니다. 

 

1. 강력한 항산화 효과

다크 초콜릿이 항산화 효과에 도움된다고 하는데요. 항산화 효과는 산화 반응을 억제하는 효과로

호흡을 통해서 체내에 들어온 산소는 신진대사 과정에서 산화가 되고 활성 산소를 발생하게 됩니다.

 

 

활성산소는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암 등의 질병을 일으키고 노화가 빨리 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노화 방지하기 위해선 항산화 작용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다크 초콜릿인데요. 그 이유중 하나가 다크 초콜릿의 주성분이 바로 코코아 씨앗 때문입니다. 코코아 씨앗에는 천연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2. 심혈관 건강

다크 초콜릿 적정량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고혈압, 제2형 당뇨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및 장 기능 개선

다크 초콜릿에 담겨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장 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통해서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이 사라지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섬유질은 체내에서 분해되지 않고 장을 지날 때도 쉽게 파괴되지 않아서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효과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두뇌발달 및 지능향상

다크초콜릿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플라바놀 성분들은 두뇌발달, 지능 향상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폴리바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