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성지방? 낮춰야지 됩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으로 음식과 운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쌓이기 쉽기 때문이에요. 중성지방이 높으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는 만큼 미리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을 알아두고 실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낮추는 방법으로는 식이와 운동 요법이 있으며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은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중성지방은 식이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좋은 음식을 낮추는 방식으로 먹는 등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며, 우선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 과음하지 않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다 복용을 하면 나머지 에너지는 지방에 저장되어 중성지방을 낮추는 음식인 생선, 야채, 과일 등 균형 잡힌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으로 도움되는 음식으로 해조류도 있습니다. 해조류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해 주고 있습니다.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으로 운동이 꾸준히 줄어들어야 하지만 갑자기 비합리적으로 운동하는 것보다 빨리 걷고, 매일 조깅, 사이클링,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중성지방은 감소하지만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견과류는 중성 지방을 낮추며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호두와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불포화 지방산이 혈액의 중성 지방을 낮추기 쉽습니다. 대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절한 양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동맥경화증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그대로 두면 동맥경화증이 일어나 혈관이 경직되고 좁아지게 됩니다.  동맥경화증은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성지방을 낮출 수 있다면 식물성 기름도 도울 수 있고, 아마씨유, 참기름등의 불포화 지방산 때문에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양파

양파는 중성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케르세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그 안에 들어 있어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고, 분해되어 중성지방을 배출하게 할 수 있다.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양파를 함께 먹는 이유가 그 중에 하나입니다. 

 

흑초

중성 지방을 낮추는 음식은 흑초입니다. 흑초는 중성 지방 분해를 돕고 있으며 구연산은 혈액 속의 폐기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도 원활히 하기 때문에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흑초 중성지방 분해

 

 

낫토

낫토는 혈전이 녹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는 나토키나아제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나토를 먹음으로써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혈류가 원활하고 혈관이 튼튼해지며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운동과 낮추는 음식을 모두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목이버섯 좋은점 효능 주의사항 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목이버섯 좋은점 효능 주의사항 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목이버섯 좋은점 효능 주의사항 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목이 버섯 좋은점 목이 버섯 주의사항 목이 버섯에 대해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 버섯은 중국 요리 들어가는 재료중 하나인데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