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이버섯 좋은점 효능 주의사항 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 목이 버섯 좋은점
  • 목이 버섯 주의사항

목이 버섯에 대해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 버섯은 중국 요리 들어가는 재료중 하나인데요. 수프, 볶음 등의 요리에 이용 됩니다. 목이버섯은 식이섬유소 함량이 매우 높고 비타민 D가 풍부하여 여성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목이(木耳)라는 이름은 나무의 귀와 같다고 하여 붙여진 것입니다.

목이버섯에는 비타민b,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비타민b, 비타민e는 피로회복, 노화방지, 피부미용등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목이버섯은 피부미용, 빈혈, 치질, 고혈압, 동맥경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 골다공증예방

목이버섯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피부미용

목이버섯을 볶은후 달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윤기 흐르는 피부가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3. 빈혈

목이버섯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습니다.

4. 치질

목이버섯은 혈액을 정화하고 치질의 울혈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치질에 좋습니다.

5. 고혈압,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목이버섯은 혈액정화 작용이 뛰어나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에 좋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비타민D로 변하는 목이버섯속 에르고스테롤은 칼슘과 인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혈액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혈전을 예방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뇌경색이나 심근경색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칼륨 함량이 높아 조혈작용이 있으며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6. 다이어트

목이버섯은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물을 만나면 약 10배로 불어나는 특성이 있어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습니다.

7. 변비치료

목이버섯에는 식물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변량을 늘려주어 변비에 좋습니다.

목이버섯 주의사항

목이버섯은 칼륨이 많은 만큼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의 경우 소량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버섯은 유통기한이 10일 이내로 짧은 생 목이버섯 보다는 건 목이버섯으로 보관하며 드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구아바잎 효능 정리 당뇨에 도움 과민반응 개선

 

구아바잎 효능 정리 당뇨에 도움 과민반응 개선

구아바잎 효능 정리 당뇨에 도움 과민반응 개선 당뇨 관련되어서 글을 찾아보다가 구아버 잎까지 오게 되었네요. 구아버는 무엇이며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

skdaksgo.tistory.com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및 타이어 체크 외 4가지 정리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및 타이어 체크 외 4가지 정리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및 타이어 체크 외 4가지 정리 겨울철 자동차 관리 팁 코가 시릴 정도로 기온이 뚝 떨어지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운전자들의 걱정도 같이 늘어만 가는 계절이 되

skdaksgo.tistory.com

무의 효능 무차 만들기

 

무의 효능 무차 만들기

무의 효능 무차 만들기 매일 커피만 마시다 보니. 녹차나 그 외에 마시는 차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물 500ml 정도 마시면 혈액순환도 그렇고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물도 많이 마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