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장암 초기증상 소화불량 배변활동

대장암 초기증상 확인해보세요. 소화불량 배변활동?

오늘은 대장암 초기 증상에 대해서 위치에 따른 상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부드릴 것은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대장암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몸 상태가 걱정되고 아픈 부위가 있다면 빠르게 병원 진료를 통해서 검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대장암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은 없다고 합니다. 눈에 띄는 증상은 없지만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증상인 설사, 빈혈, 변비와 같은 이러한 증상들이라 초기에 판단이 어렵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확인해보세요. 소화불량 배변활동?2

 

대장에 불편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 갔을때는 어느정도 대장암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전이, 재발률이 높아서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면 완쾌가 될 수 있으니 대장내시경을 통해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확인해보세요. 소화불량 배변활동?3

 

초기증상 

 

1. 배변 습관의 변화

2. 배변 후에 변이 남은 듯한 느낌

3. 가늘어진 변

4. 혈변(선홍색이나 검붉은색) 또는 끈적한 점액변

 

 

5. 복부 팽만밑 불편함 

6. 체중및  근력 감소

7. 피로감이 느껴짐

8. 소화 불량, 식욕부진, 구토등

9. 복부에서 종물 즉 덩어리 같은 것이 만져짐

 

위치에 따른 증상 

 

우측 대장암

설사, 소화 불량, 복부 팽만, 복통, 빈혈에 의한 제반 증상, 체중 감소, 근력 감소, 덩어리가 만져짐

 

좌측 대장암

배변 습관 변화, 변비, 혈변, 점액변, 장폐색, 직장암, 변비 혹은 설사, 혈변, 배변 후 변이 남은 느낌,배변 시 통증

나타나는 증상이 꼭 우측, 좌측이 아니다 할지라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체크 

 

 

 

초기증상 정리

 

1. 소화불량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안되고 배에서 통증과 고통이 있다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소화가 안되거나 입맛이 떨어지는 등 피로감이 생긴다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2. 배변 습관의 변화

대장에서 암세포가 생기면서 대장 벽이 약해져 쉽게 찢어지게 되면 검붉은색이 묻어 피가 묻은 대변이 나오게 됩니다. 

 

3. 방구 횟수

방귀는 대장의 건강상태를 점검하는 중요한 요인중 하나입니다. 방귀 냄새가 고약하고 횟수가 많아지면 대장의 건강을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방구횟수 우측 좌측
 확인해보세요. 소화불량 배변활동?

 

그외 살이 많이 찌게 될시 대장암 발생 위험도는 3.7배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또한 과식, 과음은 좋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유전적 요인

대장암의 5%는 명확히 유전에 의해 발병한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용종이 10개 이상 발견된 경우에는 유전성 대장암의 발생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0세 이상의 연령이 되면 발병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점검하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식생활은 대장암 발병에 가장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종류로는 동물성 지방, 돼지고기와 소고기 같은 붉은 고기, 소세지나 햄, 베이컨등이 있습니다.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먹고 있는 식습관 개선도 필요다고 생각이 됩니다. 

섬유소와 칼슘을 섭취하며 고단백, 고지방 음식은 줄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을 통해 검사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은 50세 이상에게는 5 ~ 10년 마다 대장내시경 검사를 권하고 있습니다. 조기에 치료하게 되면 생존율은 90% 이상이라고 하니 잘 예방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아사이베리효능 알아보자

건강검진 대상자 기간 연장 직장인들 참고해주세요

 

2020 건강검진 대상자 기간 연장 직장인들 참고해주세요

2020 건강검진 대상자 기간 연장 2020 건강검진 대상자 기간 연장 관련되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생활수칙을 준수하면서 시간을 지내다 보니 건강검진을 미루어온 국민들의 건

skdaksgo.tistory.com

 

 

아사이베리효능 알아보자

아사이베리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를 말하는 건데요. 이 야자수는 전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