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계단 오르기 장점 운동효과&방법 주의할점

요즘 운동 많이 하시나요? 오늘은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계단 오르기 할때 집에서하는 운동 기구 관련하여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계단 오르기 운동기구 무릎 관절 장점 운동효과&방법 주의할점1

계단오르기 운동은 다른 유산소 운동과 비교해보면 운동의 강도가 굉장히 세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운동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 계단 올라가면서 운동하는 것은 특별한 장소, 시간, 금전적 비용 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기구 무릎 관절 장점 운동효과&방법 주의할점2

 

하지만 계단오르기 운동을 잘 하지 않는 이유중 하나가 힘들다는 이유가 가장 클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단만 오르다 보니 심심하기도 하구요.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는 달리기 운동 효과와 같아서 직장이나 학교에서 시간을 따로 내지 않고 높은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계단오르기 운동은 최고의 운동 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10가지

운동 자체가 좋은 효과들이 있기 때문에 운동을 생활화 하셨으면 합니다. 

 

1. 심혈관질환감소

2. 혈당조절

3. 만성질환예방  

4. 심폐강화

5. 지구력강화

 

 

6. 근력강화

7. 살빼는효과

8. 하체강화

9. 혈압감소

10. 콜레스테롤감소

 

운동을 하는 이유중 하나가 다이어트와 건강 때문일거 같은데요. 계단 오르기를 하게 되면 살빼는 효과 뿐만 아니라 하체 강화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계단오르기 운동기구 

 

그외에 계단오르기 효과를 찾아보니 심폐 강화,지구력강화, 근력강화, 혈압감소, 혈당조절,콜레스테롤감소, 심혈관질환 감소,만성질환 예방 등이 있습니다. 

계단만 걷는다고 다 좋아지는 건 아니겠지만 꾸준한 운동은 혈액순환이 되면서 몸이 가벼워짐을 느끼면서 체력도 좋아지니 좋은 효과가 될것 입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 주의할점

높은 곳을 계속 오르는 운동이다 보니 무릎 관절이나 다리가 안좋은 분들은 간단한 조깅 및 산책정도의 구보로 운동을 대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기구 무릎 관절 장점 운동효과&방법 주의할점4계단 오르기 운동기구 무릎 관절 장점 운동효과&방법 주의할점3

 

계단오르기 운동 방법

강도 높게 운동을 하고 싶으신분은 15층 높이의 계단을 두번 정도 왕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단 높이는 본인 의 운동 강도에 따라서 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기구 무릎 관절 장점 운동효과&방법 주의할점5

 

약간 숨이 차고 땀이 나는 정도가 좋고 무리하게 하면 관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운동효과를 생각하시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계단오르기 운동 할때 조금이라도 무리가 가는 경우에는 중간에 잠시 쉬는 것이 좋습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기구 무릎 관절 장점 운동효과&방법 주의할점7

 

계단오르기 운동 자세

허리를 세우고 발 앞꿈치에 체중을 실어서 걸으면 됩니다.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자세이기 때문에 꾸부정 하지 않도록 허리를 세우고 걷는것이 중요합니다.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운동전에는 항상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고혈압 낮추는 방법 9가지 공유합니다. 건강 챙기세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9가지 공유합니다. 건강 챙기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혈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같은 경우에는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는데요. 건강도 잘챙겨야지 하고 싶은 일들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것

skdaksgo.tistory.com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알아볼게요!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알아볼게요!

포도의 좋은 효능 8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제가 포도를 좋아하는데요. 포도는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운다고 하는데요. 세계적으로도 가장 생산량이 많은 과일중 하나가 포도입니다. 포도를

skdaksgo.tistory.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4가지 방법 음식 종류 수치 알아보도록 할게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4가지 방법 음식 종류 수치 알아보도록 할게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4가지 방법 음식 종류 수치 알아보도록 할게요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이란 지질의 한 종류를 말하는 것으로 세포막의 필수 구조 성분을 의미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스테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