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이 침침하다면 눈에 좋은 음식 Best 6 

 

 

눈 좋아지는법! 눈에 좋은 음식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면서 눈이 혹사 당하거나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눈이 피로하면 몸 전체가 답답함을 느끼게 된느것 같습니다. 

특히나 눈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가장 쉽게 피로를 느끼는 곳인데요.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지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은 우리 몸에 에너지 공급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눈이 나쁜 분이시라면 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관리하는 방법중 하나 일 것입니다. 

특히 눈이 나쁜 사람이라면 눈에 좋은 채소나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 결명자
  • 시금치/브로콜리
  • 당근
  • 고구마 
  • 연어

 

1. 결명자

결명이라는 이름은 눈을 밝게 한다는 뜻입니다.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동의보감에는 향약집성방에서도 녹내장을 치료하고 눈을 밝게 하며 혈액순환을 도와 간을 맑게 해 준다고 나와 있습니다. 어렸을때 어머니가 결명자 눈 좋아진다고 챙겨주셨던 기억이 나는 군요. 결명자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카로틴,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감퇴를 방지하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현상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블루베리 

망막쇠퇴병을 억제해주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a와 항산화 물질,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 성분 중에서 안토시아닌은 눈의 단백질 노화를 막아 시력회복과 눈 피로회복에 장점이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식이섬유,칼슘,철 등등 성분이 많아 눈에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 이랍니다.     

 

3. 시금치브&로콜리 

시금치나 브로콜리 같은 녹색 채소는 비타민a,c가 매우 풍부해서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 효과 있습니다. 시금치의 제아크산틴은 눈 망막 부위에 항산화 물질로 자외선과 청색광을 노출 되어 생기는 활성산소를 흡수해서 눈 노화에 따른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알려져 있습니다. 

 

4. 당근 

당근 성분 중에는 베타카로틴은 인체에 흡수 되었을때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한데요. 

비타민a는 눈 망막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시력회복이나 눈 안구 건조증 예방에도 좋은 음식 입니다 당근 껍질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아서 당근 껍질을 벗기지 않고 씼은 후 먹는 것이 눈에 장점이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5. 고구마 

고구마는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많아 눈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비타민a는 눈 노화,안구 건조,야맹증 등등 눈 건강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시력회복에도 좋은 음식 입니다. 

 

6. 연어

연어에는 비타민 a, d, e와 dha(오메가3 지방산)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혈관질환에 좋을 뿐만 아니라 각종 눈의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눈 건강에 좋은 음식 결명자, 블루베리, 시금치,브로콜리, 당근, 고구마, 연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