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부 기미 없애는 방법 발생 원인 치료 좋은 음식  

 

오늘은 피부 기미 없애는 방법 그리고 왜 기미가 생기는지 발생 원인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가 피부의 멜라닌 색소 침착으로 발생하는 후천성 질환이며, 자외선, 유전, 호르몬,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자외선 노출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생활습관 개선과 각질 제거도 중요하다. 기미 제거를 위한 방법으로는 레이저, 샴푸, 세안법 등이 있다.

또한 기미 개선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C, 비타민E, 아스타잔틴 등이 있으며, 천연재료인 알로에베라, 그린티, 쌀눈 등도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된다. 기미 발생 시에는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해야 한다. 아래에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기미란?

후천적으로 얼굴 피부에 좌우 대칭적으로 멜라닌 색소가 침착돼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양쪽 눈 밑, 광대뼈 주위, 볼, 이마, 턱, 코 윗입술에 연한 갈색이나 짙은 갈색의 미세한 색소침착이 일어나게 됩니다. 

 

피부 기미 제거 기미치료 발생 원인 치료 좋은 음식

 

피부 기미가 생기는 원인?

햇빛 속의 자외선이 피부의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면 피부에서 색소가 많이 만들어지면서 기미가 생기게 됩니다. 여러 원인이 있지만 (유전적, 임신, 스트레스, 내분비 질환, 호르몬 등) 자외선이 가장 큰 요인이 되는데요.  

피부 기미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심합니다. 이때 제거하고 없애는 좋은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랄게요. 

기미가 생기는 이유 

  • 유전
  • 호르몬
  • 수면
  • 자외선
  • 스트레스  

 

 

유전 

기미는 가족력이나 유전에 의한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수면 

기미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경우에 기미가 많이 생기는 이유가 될수 있으며 기본 수면이 보장되지 않게 되면 기미가 많이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자외선은 피부의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서 멜라닌 색소 침착을 촉진 시켜 기미가 생기게 됨

 

호르몬 

기미는 여자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이 증가되면서 멜라닌 색소 침착 촉진시켜 기미가 생기는 이유 가 될 수 있답니다.    이때 우리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할까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피부의 영양 공급이나 혈액순환에 영향을 미치고 피부에 나쁜 호르몬 분비도 촉진 시켜 기미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을 피해야 함 

기미 없애기 위해선 우선 자외선 노출 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에서 활동을 하실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기미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2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의 변화

과음,폭식,불규칙 수면, 스트레스, 과로, 흡연 등등 기미가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을 바꾸어 주는 것이 기미 없애는데 좋습니다.     

 

세안할 때

세안할 때 잘못된 세안은 기미가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답니다. 

더불어 각질 제거 자주 하지 말고 하더라도 한 달 한번 정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나친 각질 제거는 피부 손상시켜 기미가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음식

비타민C는 기미뿐만 미백에도 좋은 영양소 이랍니다. 왜냐하면 비타민C는 피부의 멜라닌 색소 침착을 억제하고 더불어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데 좋습니다.      

 

피부관리하는 꿀팁과 기미 없애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글 참고해주세요!

기미 없애는 방법 

 

 

운동

기미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만으로 혈액순환 좋게 하고 더불어 신진대사 기능도 원활하게 해 주는데요. 

당연히 야외활동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기세요!

 

기미에 좋은 음식

1. 오렌지

오렌지의 과육은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기미 피부에 좋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미백작용뿐만 아니라 바이오 폴라로이드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므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2. 둥굴레 뿌리 달인 물

기미, 주근깨의 특효약은 바로 둥굴레입니다. 자주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달래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데 탁원한 달래는 기미 그리고 주근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미 치료 예방 더 자세히 보기

 

 

기미 관리하는 방법

 

피부 보호: 자외선은 멜라스마를 가열할 수 있고 과열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세요.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바르고 표시되는 경우에는 이벤트를 방지하기 위해 모자나 양산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부드러운 클렌저와 교정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관리하세요. 피부를 맞바꾸지 말고 부드럽게 처리하세요. 마사지나 긴 시간은 강한 멜라스마를 탄력있게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상품 선택: 멜라스마를 관리하기 위해 피부 상품을 축소할 때 화학 성분에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를 자극하는 성분을 피하고 피부를 진정시키거나 피부 톤을 지키려면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피부 관리: 멜라스마를 관리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피부 전문가나 교정 의사에게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으십시오. 부분적으로 효과적인 교정 옵션은 피부 흉터 제거, 레이저 교정 등이 있습니다.

순환 생활 습관: 시간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멜라스마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잠정을 정지 상태로 유지하세요. 긴장을 관리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운동을 하세요.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섬망 이게 이렇게 무서운 질환 미친 연기 이성민 진양철 회장

[[나의목차]] 섬망 이게 이렇게 무서운 질환 미친 연기 이성민 진양철 회장 정말 충격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는데요. 2022년 12월 11일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의 섬망 상태가 그것입니다. 신들

skdaksgo.tistory.com

 

노인성 질환 실습 여러가지 고찰(신체, 정신, 사회적 문제)

노인성 질환은 노인들이 겪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문제들을 의미한다. 이러한 질환은 대개 노화와 관련되며,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최신글 보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