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아바잎 효능 정리 당뇨에 도움 과민반응 개선

당뇨 관련되어서 글을 찾아보다가 구아버 잎까지 오게 되었네요. 구아버는 무엇이며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아버는 당뇨 예방, 위장 건강, 아토피, 노화방지 등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아바잎?

구아바 나무는 7m 정도 되는데, 잎을 꾹 누르면 기분 좋은 향기가 퍼지기 때문에 허브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월계수와 향이 유사하면서도 월계수잎과 달리 쓴맛이 없기 때문에 월계수잎을 대체하는 향신료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맛이 굉장히 심심하고 질감이 사과와 비슷하며 품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모두 옅은 맛입니다. 구아바는 예로부터 잉카인들의 손에 의해 재배된 열대과일이라는 군요.

구아바에는 비타민 A,B,C가 풍부하고 섬유질, 철분, 칼슘이 풍부해 잎과 과실이 약용과 건강식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구아바 효능

1. 당뇨 예방

구아바에 함유되어 있는 구아바폴리페놀성분이 식후의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해 주어 당뇨병예방에 좋습니다.

2. 아토피

구아바의 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아토피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민한 알레르기성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노화방지및 과민반응 개선

구아바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성분이 노화의 원인이되는 과산화 지질의 생성을 억제해주어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콧물 코 가려움 재채기 비염등 면역 과민반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4. 위장 건강

구아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이 위산의 분비를 억제해 위점막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줄뿐 아니라 위궤양 등 위에 좋습니다. 속이 안좋을때는 아래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및 방법 속안좋을땐 어떻게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및 방법 속안좋을땐 어떻게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및 방법 속안좋을때 배탈은 복통에서 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배탈시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탈이 심하

skdaksgo.tistory.com

5. 설사 및 변비예방

구아바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성분의 정장작용에 의해 설사에 좋을뿐 아니라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글 읽어주신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 8가지 심장이 좋지 않으면 가슴의 통증과 두근거림 호흡곤란이 오기도 합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어지러움과 실신을 유발하기도 하며 급성 심근경색으로 사망에 이르거나 뇌졸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