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가지이야기

무의 효능 무차 만들기

나나나나남 2021. 7. 22. 16:36
반응형

무의 효능 무차 만들기

매일 커피만 마시다 보니. 녹차나 그 외에 마시는 차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물 500ml 정도 마시면 혈액순환도 그렇고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물도 많이 마시고 건강을 챙기는 운동에는 계단 오르는 운동이 있습니다. 좋은 운동효과 보셨으면 합니다.  무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글 읽기 전에 아래 계단오르기를 통해서 운동효과가 큰데요. 한번 읽어보시고 계단올르기 및 효과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관련된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주의할점 효과적인 운동방법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주의할점 효과적인 운동방법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효과적인 운동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을 통해서 몸 관리하는 방법중에서 계단 오르기에 대해서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밖에 나가기도 그렇고 집에서 운동

skdaksgo.tistory.com

무 말린 것을 무차로 많은 분들이 드시는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무를 말리고 물을 따뜻하게 마시며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 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에 대해서 찾아 보니 무는 숙취해소, 간 보호, 체지방 배출, 혈액순환 촉진, 당뇨로 인한 갈증 해소 등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그 외에도 골다공증 예방 및 노화방지 등이 있습니다.

무의 효능

1. 기관지 건강에 도움

무는 기관지에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무에는 아밀라아제, 리그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기침, 가래를 삭이고 감기 예방 및 호흡기 계통 질환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리그닌 성분은 다음에 자세하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즙, 무차를 꾸준히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무차가 그렇게 맛있지는 않다보니 무차를 먹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꿀이나 조청을 섞어 드신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 소화기능 

무는 전분을 분해하는 디아스타아제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화기능과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한 것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변비해소 및 대장염증 완화

식물성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평소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4. 해열 진통 효과

무는 진통 및 해열 효과가 있어 잇몸이 갑자기 붓고 아플 때, 잇몸 통증, 치통 등이 있을 때 무를 갈아 잇몸에 붙이는 것으로도 조금이나마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향상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 항암작용

무 특유의 톡 쏘는 맛과 매콤한 맛은 이소티오시아네이트의 전구물질로 식도암, 위암 결장암 등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을 뿐이지 질병을 막을 순 있는 것을 아니기 때문에 평상시 음식과 운동으로 관리를 잘하시길 바랄게요!

무차 만들기

1. 무를 채썰기 한다음에 이후 말립니다.(햇볕, 통풍 잘되는 곳)

2. 무 크기를 좀 굵게해서 자른후 말릴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썰면 됩니다. 

3. 말린 무를 볶아주시면 됩니다(살짝 갈색이 될 정도로)

무와 관련된 글 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https://youtu.be/uzeAnuJS9ek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당뇨에 도움되는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가요? 알아볼게요.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가요? 알아볼게요.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가요? 알아볼게요. 돼지감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말이 되게 되면 싹이 돋기 시작하는데요. 돼지감자가 처음 자랄때에는 해바라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자라게 되며

skdaksgo.tistory.com

2021.05.04 - [정보나눠주기] -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간단한 효능 성장기 어린이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간단한 효능 성장기 어린이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간단한 효능 성장기 어린이는?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소화나 흡수가 되지 않아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내진 못합니다. 장내 유익균이 증가해 소화 환경을 개선해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