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확인지급 대상 지급일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고 나면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확인지급 대상 지급일 신청기간 신청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목차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 확인지금 대상 지급일 신청기간 신청방법
  • 주의할점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확인지급 대상 지급일 신청기간 신청방법

 

확인 지급 신청

확인 지급 신청이란 희망 회복 자금 지급 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위임장 등 추가 자료 제출이 필요한 업체와 지원 유형 변경을 희망하거나 지급 대상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경우 신청 사이트에서 지급 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공고문상 증빙 서류를 통하여 지원 요건 충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업주 분들이 신청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확인 지급 안내 문자를 받으셨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희망 회복 자금을 검색해 주세요. 희망회복자금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희망 회복 자금 신청 관련 개인정보 동의 등의 내용이 나옵니다.

모두 동의하셨다면 사업자 등록 번호를 넣고 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확인하신 신청 기준에 맞는 지원 받을 사업체의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지급 대상자가 맞다고 나오면 확인 버튼을 선택하고 본인 확인을 해주세요.

만약 확인 지급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 본인의 사업장이 지원 요건이 맞는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후 지원 요건에 해당한다면 신청 버튼을 선택하여 신규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사업자

개인 사업자의 경우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법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의 경우에는 법인 공동인증서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확인 지급을 위한 지원금 신청 화면이 뜹니다.

 

확인 지급을 신청할 업체명

사업자 등록증상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전화 번호가 화면에 나타나면 정보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본인 인증을 진행한 경우에도 사업장이 나타나지 않으면 사업자 추가를 선택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지급 신청 대상을 확인하신 후 상세 내역 작성을 클릭해 주세요.

 

사업장 정보 및 사업자 등록증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부가세 확정신고서 위임장 협동조합 또는 사회적 기업 인증서 등 확인 지급에 필요한 관련 서류를 첨부합니다.

신규 신청의 경우 본인 인증 후 사업자 현황란 우측에 있는 사업장 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본인의 사업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을 읽은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사업장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업체명 사업장 주소를 정확히 기입하시고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신청 유형과 시설 유형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형의 경우 오른쪽 기타 유형 설명 버튼을 선택하여 안내문을 읽고 공동 사업자 등 본인의 사업장에 해당하는 유형의 체크 표시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제출 서류 안내문을 확인 후 사업자 등록증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부가세 확정신고서 위임장 협동조합 또는 사회적 기업 인증서 등 확인 지급에 필요한 관련 서류를 첨부합니다.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장 추가가 완료됩니다. 지원금을 받으실 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계좌 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입력하신 계좌는 변경할 수 없으므로 압류 계좌 휴면 계좌 등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고 진행해 주세요. 개인 사업자는 대표자 명의의 계좌번호 법인은 법인 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하세요.

대표자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로 입금을 희망할 경우에는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세요. 계좌 인증이 완료된 후 신청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 명 입금 계좌 휴대폰 번호 등을 한 번 더 확인해 주세요. 확인을 선택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최종 신청 결과는 입력하신 휴대폰 문자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받으신 문자를 저장해 두시면 나중에 입금 확인하실 때 편리합니다.

 

주의할점

신청 정보와 계좌 예금주 정보가 다를 경우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신청 결과는 신청 홈페이지 처음. 화면에 신청 결과 조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 회복 자금 콜센터(18998300)

확인 지급 신청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희망 회복 자금 콜센터 1899 8300과 온라인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여러분을 위해 대한민국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 혜택도 꼭 알아두세요.

    이런 포스트도 함께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당구장 편의점 미용실 숙박업 매출액 신청방법 지원금 500만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하러 바로가기

     햇살론뱅크 대출 서민금융 신용조건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촉진수당 취업활동비 구직촉진수당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및 지원대상 자격 금액 전화번호 어디?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보험료 계산 간편가입 다이렉트 가입(15885656)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방법

    긴급복지 주거지원 선정자격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확인지급 대상 지급일 신청기간 신청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