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년 장기펀드 소득공제 청년희망적금 이자소득 비과세 제도 자산형성 내집마련 신청방법(2022년부터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장기펀드 소득공제 청년희망적금 이자소득 비과세 제도 자산형성 내집마련 신청방법(2022년부터 달라지는 정책)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청년 장기펀드 소득공제 청년희망적금 이자소득 비과세 제도 자산형성 내집마련 신청방법(2022년부터 달라지는 정책)

2022년부터 달라지는 정책&혜택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청년 장기펀드 소득공제 자산형성 내집마련 입니다. (2022년부터 달라지는 정책) 

 

청년 장기펀드 소득공제?

정부가 새해 청년의 '자산형성'과 '내집마련'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2022년부터는 청년들의 목돈마련을 위한 새로운 정부정책이 시행됩니다.  2022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에 따르면 내년 청년형 장기펀드 소득공제 제도가 그것인데요.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새해 1월 1일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청년 장기펀드 소득공제 가입 조건

연간 총급여액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

나이 : 만 19~34세 청년이 장기펀드에 가입하면 납입금액(연 600만원 한도)의 40%를 종합소득금액에서 공제하게 됩니다. 3년을 유지해야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이자소득 비과세 제도도 신설됩니다. 

연간 총급여액 36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

나이 : 만 19~34세 청년이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면 적금(연 납입한도 600만원)을 통해 지급받는 이자소득에 대해 과세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내년 1~12월 중 가입해 2024년까지 받는 이자소득에 대해 혜택이 적용되게 되는데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이자소득 비과세 소득 요건 완화 및 적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 혜택(40% 소득공제)에 더해 저축에서 발생하는 이자소득에 대해 연 500만원 한도로 비과세하는 방식입니다. 

정부는 비과세 소득요건과 관련해 총급여액 기준을 3000만원 이하에서 3600만원 이하로, 종합소득금액 기준을 2000만원 이하에서 2600만원 이하로 각각 완화되니 참고해주세요! 가입관련된 내용은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청년 장기펀드 소득공제 청년희망적금 이자소득 비과세 제도 자산형성 내집마련 신청방법(2022년부터 달라지는 정책)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촉진수당 취업활동비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촉진수당 취업활동비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촉진수당 취업활동비 구직촉진수당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촉진수당 취업활동비 구직촉진수당을 이해하게

skdaksgo.tistory.com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방법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방법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방법 청년들에게 나라에서 많은 제도적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아래 청년들에게 도움되는 혜택 확인해주세요.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일하는 청년 생계 수급자가 청년

skdaksgo.tistory.com

국민 취업지원 제도 수급자격 1,2 유형 신청방법

 

국민 취업지원 제도 수급자격 1,2 유형 신청방법

국민 취업지원 제도 수급자격 1,2 유형 신청방법 국민 취업지원 제도 2021년 01월 01일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 안정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

skdaksgo.tistory.com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안녕하세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민영주택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추첨제 물량을 확대가 되면서 청약통장에 대한 관심

skdaksgo.tistory.com

2021년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시행 신청방법

 

2021년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시행 신청방법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시행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글은 2021년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시행에 관련되어서 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에게 좋은 혜택들이 많이 있는데요. 한편으

skdaksgo.tistory.com

허리가 아플 때 완화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