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및 방법 속안좋을때 

 

 

배탈은 복통에서 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배탈시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탈이 심하고 속이 안좋을때는 가장 중요한 것은 금식입니다.

 

아무것도 안먹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을 줄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복통이 계속적으로 지속되게 아플때에는 반드시 병원 치료를 통해서 진단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배탈에 어떤 음식 및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파야

파파야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 키모파파인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키모파파인을 통해서 소화와 소화불량을 완화합니다. 또한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어 위를 안정시키고 있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는 팩틴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팩틴은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입니다.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위가 안좋을 때는 흰쌀밥, 찐 감자를 추천드립니다. 

위가 온통 뒤죽박죽인 상황일 때는 흰쌀밥이나 찐 감자 등을 먹는 게 좋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흰쌀밥같은 경우에는 섭취했을 때 소화가 잘 되는데요. 속이 정말 안좋을때는 죽으로 만들어서 먹는게 가장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4. 따뜻한 물 또는 차를 마시는 것 

따뜻한 차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소가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체내 온도가 올라가면서 땀을 흘리게 되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은 음식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장에 쌓여 있는 오래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돕는 역할을 합니다.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페퍼민트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며 캐모파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