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효과적인 운동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을 통해서 몸 관리하는 방법중에서 계단 오르기에 대해서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밖에 나가기도 그렇고 집에서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집에서만 하는 운동은 너무 답답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은 왠만해서는 사람들과 잘 겹치지도 않고 건물내세어 할 수 있어서 장점이 있는데요. 운동효과, 그리고 운동 방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걷기 운동이 가장 기본 운동이면서 쉽기도 한데요. 단순하게 걷기보다는 운동효과를 배로 올려주는 운동이 바로 계단 오르기 운동입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계단 오르기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요. 계단 오르기 운동은 기본 걷기 보다 2배가까지의 에너지 소모량이 있다고 합니다. 

 

 

꾸준한 계단 오르기는 달리기, 자전거등과 같이 칼로리가 소모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므로 추천합니다. 

 

운동효과 

근육 강화 및 신진대사율 증가

신진대사는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소모하는 화학적 작용을 말하는데요. 계단 오르기를 통해서 허벅지 운동이 정말 단단해지는것을 느꼈는데요. 운동효과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계단오르기는 허벅지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근육량 증가, 기초대사량 증가,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혈액순환 강화 

혈액의 순환은 폐와 전신을 순환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수거하는 혈액의 흐름을 말하는데요. 

 

계단오르기 운동을 통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며 근력 강화 효과 심폐 기능을 강화시켜 호흡도 증가하며 심장과 폐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인체 균형 능력 강화

계단 걷기를 통해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과정은 균형감각이 상승되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시 반드시 주의 할것 

 

계단 오르는 운동이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계단을 오르다 보면 반드시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특히 관절염, 심장병, 균형감각이 안좋으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낙상 또는 관절염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할때는 천천히 평지 걷기를 통해서 건강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운동은 꾸준히 하는게 도움이 되며 몸의 무리가 되는 운동은 몸이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