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편도결석 증상 해결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도결석 증상 주제로 준비를 해봤는데요. 구취로 인해서 많이 고생들하시는데요~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 증상 해결방법 구취 편도절제술

 

편도결석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편도 혹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를 말하는데요. 

편도결석은 구강 위생이 불량한 사람, 비염이나 부비동염으로 후비루가 있는 사람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관련된 정보가 더 필요한 분들은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편도결석 정보 바로가기

입 안에 편도결석이 생기게 되면 이를 닦은 상태에서도 입냄새가 나고, 음식을 먹거나 양치를 하는 등 일상생활을 하고 있을때 편도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편도결석은 입안에 노란 알갱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역질이나 기침을 심하게 할 때 노란 알갱이가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구취, 인후통, 귀의 통증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이 아프거나 침을 삼킬 때 목에 뭔가 걸린 것 같은 이물감 혹은 귀가 아픈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편도결석 해결 방법

편도결석이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면 집 근처의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보는 것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편도결석은 저절로 배출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흡인 치료, 레이저 치료, 약물 치료 등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레이저나 질산은 같은 약물을 통해 치료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편도 자체를 없애는 편도절제술을 통해서도 해결하는데요. 

 

편도결석 증상 해결방법 구취 편도절제술

 

편도절제술

 

전문가분들이 말하길 편도결석이 있다고 모두 편도절제술을 시행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1년의 시간동안 편도염을 5~6회 이상 앓았다면 수술의 효과와 합병증의 위험을 고려한 뒤 편도절제술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본인의 증상에 따라서 직접 병원에서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편도결석 증상 해결방법 구취 편도절제술

입안에 세균이 잘 번식하거나 구강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평상시에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하며 양치 한후에는 가글을 통해 입 안을 헹구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구강 위생을 철저히 하는게 가장 중요할것 같습니다. 또한 혀도 잘 닦아 주고 음식물 제거를 위해 치실 활용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