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빈혈 증상 자세하게 테스트 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빈혈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했는데요.  몸에 어떤 문제가 있어서 빈혈이 오는지 드드로 테스트 해 볼 수 있도록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은 무엇?

빈혈은 신체에 필요한 산소를 혈액이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혈액이 산소를 공급하지 못하니 저산소증이 발생하여 빈혈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며 빈혈을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혈액의 적혈구 양을 파악하여 헤모글로빈 수치로 판단을 하는데요. 

남자보다는 여자분들이 빈혈 유병률이 4배 이상이며  70세 이상에서 여성은 남성보다 7%가까이 많이 조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빈혈 정보 바로보기 

 

빈혈 증상

 

빈혈이 무서운 것은 치료시기를 놓치고 빈혈이 다른 병질환을 부르는 신호가 될 수 있으니 노년층 어르신들은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질병중 하나입니다. 

빈혈의 원인으로는 철 결핍성 빈혈이 가장 많다고 하며 그외에도 영양 부족, 만성염증, 감염증에 의해서, 콩팥 기능 저하로 조혈 호르몬 문제가 발생하여 적혈구가 과도하게 파괴되어 생기는 용혈성 빈혈, 비타민 결핍성 빈혈, 재생불량성 빈혈, 골수질환이 있다고 합니다.

 

용혈성 빈혈, 비타민 결핍성 빈혈 정보

 

용혈성 빈혈, 비타민 결핍성 빈혈, 재생불량성 빈혈, 골수질환

 

빈혈 증상

 

빈혈 증상

빈혈 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럼증, 피로감, 호흡곤란, 입맛이 없는상태, 등이 있으며 헤모글로빈 수치가 정상범위가 아니라면 치료를 잘 받는게 중요합니다. 

 

빈혈 해결 방법

철결핍성 빈혈이라면 철분 보충제를 통해서 치료를 하며 만약에 출혈이 원인이라면 수술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빈혈 증상

 

비타민 결핍성 빈혈은 비타민B 주소라 초리를 해야 하며 엽산 결핍 빈혈은 엽산 보충제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증상과 해결 방법은 본인의 상태에 따른 진료를 통해서 치료받는것이 가장 중요하니 근처 병원에서 검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균형 있는 식습관과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관련 도움되는 자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철분 섭취에 좋은 음식으로는 닭고기, 칠면조, 돼지고기등 육류를 드시는게 좋고 철분이 함유 되어 있는 종합 비타민을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좋은 식품으로는 시금치, 땅콩, 땅콩버터, 아몬드, 달걀, 콩(렌즈콩, 흰콩, 붉은콩, 구운콩, 건포도, 건살구, 말린 과일, 자두 주스) 

 

 

따라서 빈혈이 발견되었을 경우 치료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빈혈이 왜 발생했는지에 대한 철저한 검사가 더욱 중요하며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 없이 빈혈에 대한 치료를 먼저 하는 것은 빈혈의 원인이 된 질환의 진단을 늦춰지게 함으로써 오히려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적혈구를 생성하는 데 다양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섬망 이게 이렇게 무서운 질환 미친 연기 이성민 진양철 회장

노바백신 활용 장점 중증 사망 예방 효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