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피곤하고 나른한 하루인데요. 코로나로 인해서 매일 신경쓰고 정신적으로도 피곤한 일들이 일상 같습니다. 이렇게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떄 낮잠을 자면 몸이 회복되는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알아보기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알아보기
낮잠 자면 좋은 점 장점

 

근로의 모습이 다 다르다 보니 1시간 가까운 휴식시간에 잠을 잔다는 것은 정말 힘들 것입니다. 

그래도 짧은 시간이라도 숙면을 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아래에 정리된 내용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음을 아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인지 하셨으면 합니다. 

 

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낮잠 머리가 아픈 이유는?5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낮잠 머리가 아픈 이유는?5

 

낮잠 자면 좋은 점

 

1. 스트레스 해소 효과

 

기사의 내용을 보니 45~60분의 낮잠을 자면 긴장감이 완화되며 스트레스와 혈압을 낮추어 압박감과 심리적 안정을 준다고 합니다. 각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낮잠을 자면 기력이 회복 되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하다면 많은 정보가 필요한데요.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낮잠 머리가 아픈 이유는?6

 

2. 집중력 향상

 

 

잠깐 자는 것만으로도 정신이 맑아져 업무의 집중력이 향상되는 장점이 있는데요. 생산성 증가로 이어집니다.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낮잠 머리가 아픈 이유는?8

 

3. 창의성 향상 

낮잠 자는 사람의 뇌 활동을 관찰한 결과 창의성과 관련된 뇌 오른쪽의 활동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낮잠 머리가 아픈 이유는?9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낮잠 머리가 아픈 이유는?10

 

4. 피부에 도움

 

규칙적으로 낮잠으로 휴식을 취하면 피부 세포가 회복해서 주름 개선, 노화방지 효과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낮잠 자면 좋은 점 핵심 3가지 낮잠 머리가 아픈 이유는?11

 

반대로 너무 오래 잠을 자면 몸이 처지면서 머리가 어지럽고 일상생활 및 업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짧은 15~20분이라도 낮잠을 통해서 집중력을 높이고 피곤한 피로를 푸는건 어떨까요? 

반대로 낮잠을 잔 이후 머리가 아픈 두통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낮잠 머리 아픈 이유? 두통

우선 과도한 수면 후 발생하는 두통은 대부분 편두통때문인데요. 

그 이유중 하나는 규칙적인 수면 패턴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많은 잠을 자면 뇌가 우리 몸의 항상성이 깨진 것으로  인식합니다. 혈관을 팽창시키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이유라고 하는군요.

이럴때는 갑자기 일어나지 마시고. 물한잔이나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잠깐의 여유의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같이 보면 좋은글

뇌경색 원인 증상 종류 어지러움? 알아보겠습니다.

 

뇌경색 원인 증상 종류 어지러움? 알아보겠습니다.

뇌경색 원인 증상 종류 안녕하세요. tv를 보다가 굉장히 무섭다고 느낀게 있는게 그게 바로 뇌경색 입니다. 혈관이 지배하던 부위의 뇌가 쉽게 말해 문제가 생기게 되어 불구, 언어장애, 시야장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