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감태 효능 7가지 가시파래 

감태라고 들어보셨나요? 가시파래라고 하는게 더 아실것 같은데요. 감태는 갈파래과에 속합니다.  가시파래는 숙주무침, 고기, 주먹밥에 활용해서 다양하게 요리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감태는 주로 우리나라의 남해안, 고흥, 무안, 신안 태안등 청정 갯벌에서 서식하는 해조류 입니다.

대부분 청정 갯벌에서 자라는 감태는 파래와 매생이의 중간쯤 되는 것으로, 파래보다는 가닥이 더 가늘고, 매생이보다는 씹히는 맛있는 편입니다. 

 

감태 효능 8가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노폐물 배출, 면역력 상승을 돕는 후코이단과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한 해조류 인데요. 이러한 것들은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감태 효능

1. 염증 개선

감태에는 정유성분이 있는데요. 정유 성분은 진통을 완화해주고 염증 증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편도염, 기관지염, 인후염등 진통 완화 및 염증 개선 효능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 수면에 도움

감태에는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플로로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로로탄닌 성분이 수면 유도 물질인 가바를 활성화 시켜 수면의 질을 개선해주는데요. 

 

감태 효능 가시파래 7가지

 

플로로타닌 성분은 몸의 긴장을 풀어주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불안감, 걱정등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태 최저가 

3. 뼈 건강, 관절염에 도움

감태에는 칼슘이 우유보다도 6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뼈를 건강하게 하고 아이들의 골격형성과 발육,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치아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태 효능 가시파래 7가지

 

4. 항암작용

플로로탄닌 성분의 폴리페놀이 다시마나 미역에 비해 20배 이상함유 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세포가 전이되고 증식 하는 것에 도움이 되어 암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

감태에는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카테킨 성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이 잘되어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문제가 생기는 질병으로 부터 도움이 될꺼라 생각됩니다. 

 

6. 다이어트 도움

플로로탄닌은 지방세포의 합성을 늦추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태 효능 가시파래 7가지

 

7. 변비 예방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감태 도움을 받길 바래요. 

해조류인 감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장운동을 활발히 하여 변비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감태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체내에 염증이 생길 수도 있기에 과하게 드시는 것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가요? 알아볼게요.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가요? 알아볼게요.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가요? 알아볼게요. 돼지감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말이 되게 되면 싹이 돋기 시작하는데요. 돼지감자가 처음 자랄때에는 해바라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자라게 되며

skdaksgo.tistory.com

아미노산이란? (+효능 음식 주의사항)

 

아미노산이란? (+효능 음식 주의사항)

아미노산이란? (+효능 음식 주의사항) 아미노산은 단백질(펩타이드)을 구성하는 단위를 말합니다. 염기성 아미노기와 산성 카복실기 모두 포함하는 유기산을 아미노산이라고 말하는데요. 아미

skdaksgo.tistory.com

석류 먹으면 어디에 좋나요? 효능 음료 갈증해소 이외 여성 임신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 먹으면 어디에 좋나요? 효능 음료 갈증해소 이외 여성 임신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 먹으면 어디에 좋나요? 효능 음료 갈증해소 이외 여성 임신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는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다들 아실 것입니다. 특히나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은 석류 인데요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