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브로콜리 장점 다이어트 뱃살빼자!!

 

 

양배추의 일종인 브로콜리 입니다. 브로콜리라는 말 자체가 BROCCOLO라는 이탈리아어의 복수형입니다. 이 뜻은 꽃이 피는 끝부분이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브로콜리는 녹색 꽃양배추 로 불리우며 많고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시금치보다 칼슘이 4배나 많으며, 비타민c는 레몬과 피망의 2배입니다. 서양에서는 브로콜리로 샐러드, 수프, 스튜등 서양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에 많이 들어가며 음식을 먹을 때 주로 사용하는 채소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 효능 정리하기!

 

1. 암예방에 도움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과 인돌 화합물이 있습니다. 인돌은 에스트로겐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유방암 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있습니다. 또한 파이토케미켈이 풍부해 암치유와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에 기사를 보니 브로콜리를 즐겨먹는 사람이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암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이 연구결과를 통하여 밝혀졌습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소화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방지합니다.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야채를 드시며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브로콜리가 좋습다. 

 

 

3. 면역력 증강

 

 

브로콜리에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올려 바이러스, 박테리아등을 방어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4. 다크서클에 효과적

브로콜리에 풍부한 비타민K는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서클을 완하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새싹에도 좋은 영양소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강은 물론, 눈의 건강에도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5. 뼈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세번째. 뼈 건강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플라보노이드,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제가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칼슘과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 뼈 단백질의 하나인 오스테오칼신 생성에 역할을 하기에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 a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주름 예방 효과까지 있습니다. 

 

 

6. 심장 건강에 도움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염증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염증에 의해 혈관 내벽에 손상이 가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7. 치매 예방 

치매의 유발물질인 아밀로이드 베타, 타우 단백질을 제거해줍니다. 이는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 으로 치매를 유발시키는 아밀로이드 베타, 타우 단백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설포라판을 치매쥐에게 일주일에 6일씩 두달간 먹인 결과 아밀로이드 베타 단량체는 60% 이상, 타우는 70~80% 이상이 제거되었다고 합니다. 

 

 

8. 피로 회복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c는 레몬과 피방의 2배 입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비타민c는 감자의 7배에 해당하며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  브로콜리 씨앗

브로콜리 씨앗은 발아시 산소 요구량이 많기 때문에 복토를 얕게 하고 제 1차 관수는 발아에 지장이 없을 정도만 약하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브로콜리의 생리 생태적 특징

브로콜리 씨앗의 발아 적온은 25℃ 전후이고, 생육적온은 15~20℃로 내서성, 내한성이 비교적 강하지만 5℃ 이하의 저온과 25℃ 이상의 고온에서는 생육이 지연되며 브로콜리 씨앗은 발아시 산소 요구량이 많기 때문에 복토를 얕게 하고 제 1차 관수는 발아에 지장이 없을 정도만 약하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그외 브로콜리 가격등은 아래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글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 좋네요!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 좋네요!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 좋네요! 안녕하세요. 사과 많이 좋아하시지요? 오늘은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등 사과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마트에서 금방 살 수 있는 과일이고 사람

skdaksgo.tistory.com

브로콜리 장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주목!

 

브로콜리 장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주목!

브로콜리 장점 다이어트 뱃살빼자!! 양배추의 일종인 브로콜리 입니다. 브로콜리라는 말 자체가 BROCCOLO라는 이탈리아어의 복수형입니다. 이 뜻은 꽃이 피는 끝부분이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브로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