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종국 나이 프로필 경력

김종국은 최근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위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최근 연예대상까지 받게 되어 런닝맨에서 김대상으로 별명이 붙여지게 되었는데요. 김종국 나이 프로필 경력 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종국 프로필 

나이 

1976년 4월 25일 (46세)

177.4cm

몸무게

81kg

혈액형

A형

가족

아버지, 어머니 형 

학력

팽성유치원 (졸업)

안양명학초등학교 (졸업)

신성중학교 (졸업)

신성고등학교 (졸업)

한세대학교 (작곡학 / 학사)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 석사)

종교 불교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허리 추간판 탈출증)

소속사

더 터보 컴퍼니 (2015년 ~ 현재)

JK엔터테인먼트 (2018년 ~ 현재)

소속 그룹

터보

포지션

리더  메인보컬

데뷔

1995년 터보 정규 1집

김종국은 가수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3인조 보이그룹 터보의 멤버이며, 리더,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2005년 방송 3사 가요대상을 모두 석권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가요대상과 연예대상을 모두 단독으로 수상한 유일한 솔로 가수 입니다. 노래를 엄청 잘하는 김종국 입니다.

1995년부터 2020년대인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수 겸 방송인으로 그룹 터보로 데뷔를 시작해 2001년부터 솔로 가수의 길을 걷고 있으며, 현재 SBS 런닝맨 등의 예능 프로그램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창력도 뛰어나 본인의 개성으로 확고한 자리를 구축했습니다. 

김종국 뽕숭아학당

최근에는 뽕숭아학당에 김종국과 김종민이 출연했는데요. 김종국과 김종민이 트롯맨들의 예능 접수를 돕기 위해 인생 선배로 출격했다고 합니다. 만약 1:1 데스 매치로 돌아간다면 누구를 상대할 것인가 질문으로 임영웅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와 영탁의 막걸리 한 잔으로 예시가 주어졌는데요. 김종국은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를 불렀습니다.

2020년 12월 19일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김종국은 최근 뽕숭아학당까지 해서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정답누설 퀴즈쇼등 SBS 예능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3사 가요대상 이후 15년 만에 대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유재석은 mbc, 김종국은 sbs 런닝맨들의 활약이 정말 좋네요. 다음에는 이광수도 대상한번 받았으면 좋겠네요.

수상하러 올라가려는 김종국의 뒷주머니에 마스크가 꽂혀있었고, 이를 발견한 송지효가 따라와서 빼내고는 후다닥 자리를 피하는 모습이 덩달아 화제가 되었습니다. 런닝맨 멤버들의 의리와 단합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