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가요? 알아볼게요.

돼지감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말이 되게 되면 싹이 돋기 시작하는데요. 돼지감자가 처음 자랄때에는 해바라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자라게 되며 초기 성장은 아주 더디지만 한달이 지나면 왕성하게 성장합니다.

돼지감자는 울퉁불통 생겼는데요. 별명이 뚱딴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 생으로 먹기도 하고, 차나 즙으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각종 건강식품에 이용되는데요. 돼지감자에는 어떤 장점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돼지감자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돼지감자 효능

1. 돼지감자 당뇨에 도움을 준다.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돼지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이눌린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 불립니다.

돼지감자는 일반 감자에 비하여 약 75배에 달하는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눌린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돼지감자는 당뇨환자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2. 돼지감자는 다이어트에 도움

돼지감자는 100g당 68kc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적은 양에도 충분한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몸 속의 독소나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어 체중관리 및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붕어의 효능 4가지 혈관 질환 외 정리

 

붕어의 효능 4가지 혈관 질환 외 정리

붕어의 효능 4가지 혈관 질환 외 정리 아버지가 낚시를 좋아하다보니 붕어를 많이 잡게 되는데요. 붕어즙이 굉장히 좋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붕어를 보약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보양음

skdaksgo.tistory.com

깔라만시 효능 복용법 면역력 강화 주의사항

 

깔라만시 효능 복용법 면역력 강화 주의사항

깔라만시 효능 복용법 면역력 강화 주의사항 귤처럼 생긴 과일이 깔라만시입니다. 깔라만시를 통해 많은 레시피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음료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된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