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금리 몇프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대출을 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요즘 전세 월세 보증금 담보 대출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워낙 높아서 답답하신분이 계실듯합니다. 전세 혹은 월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을 할 때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한도 , 금리 , 몇프로? 서류어떤것 제출해야 하나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안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직장인, 사업자를 위한 전월세자금대출과 청년을 위한 전월세자금대출 이렇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직장인, 사업자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2.22억 한도로 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최대 1억원 한도로 보증금의 9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임차보증금이 7억원이하여야 하고 수도권 외지역은 5억원 이하일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1년 이상 재직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는 사업소득을 증명해야 합니다. 결혼을 한 입장이라면 본인 또는 부부를 합산했을 때 보유주택이 1주택 이하여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1주택을 보유했더라도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을 초과하거나 보유주택의 금액이 9억원을 초과했다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다시한번 내용을 정리하자면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여야 하며 부부합산 보유주택 1주택 이하

1주택 보유자라면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초과 또는 시세 9억원 이하 초과 주택 보유했다면 대출 불가 입니다. 현재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이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라면 내 시세 3억원 초과 아파트 취득한 경우 대출 불가합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분들 중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 기타소득, 무소득자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재직기간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지만, 본인 또는 부부를 합산했을 때 연소득이 7천만원을 넘는 경우는 불가합니다. 이 부분이 많이 걸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혼인 경우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로 하며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주택인 경우 배우자 소득 확인을 위한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잔금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경우
근로소득자(재직기간 무관),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이며 무주택자인 경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제출하기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주택보유 관계없이 배우자 소득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배우자가 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한 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미성년자 또는 외국인일 경우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다른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전월세보증금대출 금리 및 한도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 : 연 3.550% ~ 4.645%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 : 연 3.262% ~ 3.476%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 최대 2.22억 한도로 보증금의 80%까지 대출 가능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 90% 범위 내) 500만 원~ 1억 원까지 대출 가능
금리 : 2.864% ~ 3.071%

항상 변동이 있으니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카카오 전월세보증금 대출 기간은 1년 ~ 3년이며 임대차 계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됩니다. 대출 기간 중에는 매월 이자만 납부하며 만기에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중도상환할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 면제입니다.


어떤 상품을 신청해도 한도조회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100%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모든 과정이 진행됩니다. 주말에도 원하는 시간에 대출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어 대출 중 자유롭게 상환하고 이자 부담까지 덜 수 있습니다.

전월세보증금 모바일 신청 서류

  1.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2. 계약정보 입력
  3. 소득구분선택
  4. 결혼여부선택
  5. 연소득선택
  6. 이용가능한 상품안내
  7. 예상한도와 예상 금리 확인

 

필요한 서류

 

  • 재직/ 사업 확인 서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 소득 확인 서류(소득금액증명원 등)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경우)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년 미만 재직자인 경우)

정부24 통해서 발급받기

 

정보24시 홈페이지 주민등록등본 여러가지 발급 받을 수 있는 내용 알아볼게요!

정보24시 홈페이지 주민등록등본 여러가지 발급 받을 수 있는 내용 알아볼게요! 정보 24는 우리나라 정부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입니다. 굉장히 많이 들어보시고 접속도 많이 해보셨을것 같은

skdaksgo.tistory.com

 

 

  • 임대차계약서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필증 또는 확정일자 필수)
  • 계약금납입영수증
  • 대출진행 과정에서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연장신청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

만 34세 이하인 경우 임대차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기간연장 가능
만 35세 이상인 경우 임대차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1회에 한해서 기간연장 가능
(단, 대출만기일을 기준으로 만 39세를 초과하여 기간연장 불가)

청년전월세보증금 대출 연장은 대출 만기일 기준 만 39세를 초과하여 기간연장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창 신청기간은 대출 만기 30일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 기간 연장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궁금한 내용

 

Q 다른 신용대출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월세보증금 대출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나요?

 네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대출금액이 전월세보증금대출 한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월세보증금 대출 체크리스트를 통한 본인의 대출한도를 사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월세 계약의 경우도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가능한가요?보증금이 있는 월세계약은 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월세금액에 관계 없이 임차보증금의 최대 80%까지 대출을 지원합니다.

 

Q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연장이 가능한가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의 만기일은 임대차계약 만기일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또한, 임대차계약기간을 연장하거나 다른 주택으로 이사를 하는 경우에도 결격 사유가 없다면 대출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2023년 운전자 보험 무엇이 바뀔까?

 

2023년 운전자 보험 무엇이 바뀔까?

운전자보험 자동차 부상 치료비 중과실 항목 1~14급 2023년 바뀌는 내용 무엇일까? 오늘 알아볼 내용은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헤깔려하시

skdaksgo.tistory.com

2023년 대체 공휴일 언제 계묘년 뜻 황금공휴일!

 

2023년 대체 공휴일 언제 계묘년 뜻 황금공휴일!

2023년 계묘년 대체 공휴일 황금공휴일! 쉬는 날.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대체공휴일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3년 계묘년 대체 공휴일 황금 공휴일 쉬는날 확인해보시길 바랍니

skdaksg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