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험료 할인 혜택 세금 혜택 비과세 종합 저축 가입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현재 시중은행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실버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게 연금형과 예금형으로 나뉘는데 각각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먼저 연금형은 매월 일정 금액을 지급받는 방식인데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실질 수익률이 마이너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원금 보장 여부나 수령액 수준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예금형은 일시납 형태로 목돈을 맡긴 뒤 매달 원리금을 받는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노후자금 목적이므로 안전자산 비중을 높이는 게 좋습니다. 다만 유동성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으니 자금 사용 계획을 잘 세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료 할인 혜택 세금 혜택 비과세 종합 저축 가입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보험료 할인 혜택 세금 혜택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65세 이상 고령이거나 부모님 및 친척 분들이 65세 이상 고령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기에 공유해주시고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확인지급 대상 지급일 신청기간 신청방법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 수급

65세 이상이신 분들,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 분이신분은 금융상품 가입 시에 비과세 종합저축에 가입하게 되는데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 기한이 올해 12월 31일까지 입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은 이자 및 배당 소득에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 상품으로 원금 기준으로 5천만 원 한도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가 상승하고 있는 데요. 은행에 5천만 원을 넣어두면 1년에 이자만 250만 원 이상 생기게 됩니다. 

이자에 대한 세금이 기본 세율 14%에 지방세 1.4%를 더하게 되면 일년에 40만 원 정도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적은 금액일 수도 있지만 이렇게 절약할 수 있다는 방법도 있음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대출 햇살론 시중은행 더 알아보기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

만 65세 이상이신 분들이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을 받은 다음에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이수 할인 특약에 가입하면 자동차 보험료의 3.6%에서 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보 KB손보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롯데손보 엠지손보 흥국화재 하나손보
캐롯손보        

 

적용 대상은 대부분 개인용 자동차 보험으로 일부 보험회사는 업무용 자동차 보험도 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상이면서 1인 안정 또는 부부 안정 특약에 가입한 경우 등이 해당합니다. 도로교통공단 교육장에서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을 이수하고 그 결과가 1에서 3등급인 경우라면 5%가 할인이 됩니다. 

 

 

온라인으로는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 등급만 받으면 3.6%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은 만 75세 이상의 의무 교육 대상만 가능합니다. 교통안전 교육을 받았다고 자동으로 보험료가 할인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이신 분들은 꼭 교육받으시고 잊지 말고 서류를 제출해야지 보험료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중증장애인이면서 소득과 자동차 배기량 기준을 충족하면 서민 나눔 특약에 가입해 3.5%에서 8%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은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본인이 아니더라도 가족 중에 중증장애인이 계시고 배우자 합산 소득이 연 4천만 원 이하 1기량 2천cc 이하 승용차이거나 1.5톤 이하 화물차이면서 5년 이상 경과한 경우

장애인 운송용 휠체어 리프트나 슬로프가 설치된 차량 만 30세 이상의 피보험자가 배우자 합산 소득 연 4천만 원 이하 배기량 1600cc 이하 승용차이거나 1.5톤 이하 화물자동차이면서 5년 이상 경과하고 자녀가 만 20세 미만인 경우 등입니다. 

세부 가입 조건이나 할인율 등은 보험회사별로 다르기 때문에 보험회사별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기초연금 지급일 인상 연령 신청방법 서류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아동양육비 지원 및 혜택

장애인 자립자금 대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