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오틴 탈모, 피부 도움되는 효능 

비오틴은 비타민 B 계로 수용성 비타민 B7, 비타민 B8, 비타민 H, 또는 조효소 R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머리카락과 피부를 뜻하는 독일어 haar/haut를 의미합니다. 

비오틴은 탈모 영양제로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데요. 

비오틴은 모든 생물체에서 대사 과정에 관여하고 있으며 대부분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대사 과정과 연관이 있습니다.  이 비오틴의 결핍 증상으로는 탈모증, 피부 발진, 습진, 지루성 피부염, 결막염, 우울증, 무기력, 저산소증등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비오틴은 탈모 효능이 있어 관련 샴푸, 영양제등 건강 제품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비오틴이 함유된 음식으로 계란, 콩, 견과류, 연어,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오틴 효능

 

1. 탈모 치료 예방

머리카락을 구성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탈모에 좋은 영양제 입니다. 그 이유중 하나가 80~90%의 케라틴 성분으로 되어 있는 머리카락인데요. 이 케라틴을 비오틴이 많이 함유 하고 있어서 탈모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아연과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2. 혈당을 낮추는 효과

비오틴은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는 당뇨에 좋은 음식을 정리해놨습니다. 그외에 당뇨에 좋은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3. 피부 건강, 손톱 발톱 건강

비오틴은 손톱 및 발톱의 깨짐, 갈라짐 증상에 효과가 있는데요. 

피부 발진, 아토피, 피부염, 손톱, 발톱을 매끄럽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오틴은 지방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여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비오틴 결핍 우울증 무기력증 주의할것 

비오틴이 부족하다면 손,발톱이 깨지고 모발이 가늘어지며 우울증, 무기력증이 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흡연, 술을 많이 바신다면 체내 비오틴이 결핍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흡연자의 경우 혈중 비오틴 농도가 낮을지 복용하면 비오틴 결핍을 예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을 많이 섭취하더라도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것을 적당히 챙기고 드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정량 이상 섭취했다면 보니 소변으로 다 배출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구아바잎 효능 정리 당뇨에 도움 과민반응 개선

 

구아바잎 효능 정리 당뇨에 도움 과민반응 개선

구아바잎 효능 정리 당뇨에 도움 과민반응 개선 당뇨 관련되어서 글을 찾아보다가 구아버 잎까지 오게 되었네요. 구아버는 무엇이며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

skdaksgo.tistory.com

토마토 7가지 효능 감칠맛 새콤한맛

 

토마토 7가지 효능 감칠맛 새콤한맛

토마토 7가지 효능 감칠맛 새콤한맛 토마토 좋아하시나요? 토마토는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 열매 입니다. 토마토의 제철은 여름입니다. 하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한 가지류입

skdaksgo.tistory.com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 좋네요!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 좋네요!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 좋네요! 안녕하세요. 사과 많이 좋아하시지요? 오늘은 사과 다이어트 비타민C 효과등 사과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마트에서 금방 살 수 있는 과일이고 사람

skdaksgo.tistory.com

 

 

 

 

 

댓글